편두통 지속 이유를 찾아보면?

편두통 지속 이유를 찾아보면?

편두통 지속 이유를 찾아보면?




가끔 사람은 당장 눈 앞에 펼쳐진 문제에서만 벗어나려고 하지 그 원인을 없애려고 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이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는 미뤄두는 것이 될 수 밖에 없으며 이런 것들은 나중에 또 다시 나를 괴롭힐 수 있다는 점 아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몸 상태와 관련된 사항도 이를 피해갈 수 없어요. 특히 현재 편두통 지속되고 있어서 힘들어하는 분들은 단순히 방치하고 억누르는 것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편두통 지속을 그저 어쩔 수 없는 증상이라고만 생각하고 진통제만 먹으며 억누르는 것이 왜 좋지 않은지 잘 이해가 안 가실 수 있어요. 예시를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잘 가실 거예요. 김씨는 일년 전부터 한쪽 머리가 지끈 되는 편두통 지속 되어 괴로웠다고 해요. 


물론, 일년 동안 내내 두통이 계속 있었던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일년 정도 전부터 꾸준히 간헐적으로 아픔이 있었다고 해요. 더욱이 생리쯤 되면 머리의 아픔과 함께 자그마한 소리에도 어찌나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어쩔 때는 남자친구 차 안에서 들리는 라디오소리도 시끄럽고 머리를 왕왕 울려서 줄이기도 했다고 해요. 



물론 김씨는 머리가 아파서 헛구역질이 나올 때쯤 약을 먹으면 어느 정도 나아졌다고 해요. 하지만, 아픔이 나은 것도 약을 먹을 때 뿐이지 일년 정도 간헐적으로 계속 머리가 아프다 보니 김모양은 자신이 왜 아픈지 궁금했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 거 아닐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해요. 


이렇듯 편두통 지속 되어 불편해하는 분들이 많아요. 약을 먹어도 아픔이 사라질 때는 그 때 뿐인 경우가 대다수예요. 그렇다면 이런 만성두통은 도대체 왜 생기는 것 일까요. 물론, 편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다 볼 수 있어요. 


또한 사람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지요. 하지만, 몇 가지로 추려본다면 일단, 특정 음식을 먹을 때마다 머리가 지끈 되는지를 확인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간혹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자신과 맞지 않은 것을 먹는 경우 지끈거림이 올 수 있거든요. 



만약 이게 원인이라면 쉽게 벗어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자신에게 맞지 않은 음식을 입에 대지 않으면 되거든요.


또한, 지속적인 긴장이나 스트레스 속에 있지는 않은지 알아보셨으면 좋겠어요. 계속된 스트레스나 긴장 수면 부족 등은 뇌의 신경계를 불안정하게 만들며 호르몬의 분비를 교란시키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심하게 긴장하여 근육이 다치는 경우 다친 근육에서 독성의 물질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뇌의 신경계를 자극하여 흥분시켜서 여러 문제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편두통이에요.  따라서 몸이 긴장되어 있다면 반신욕이나 스트레스를 풀만한 것으로 긴장을 줄여주는 것이 필요해요.



또한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평상시 카페인을 꾸준히 마셨는데 갑자기 마시지 않아서 뇌의 혈관에 문제가 생겨서 편두통이 오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 카페인을 약간 식 섭취한 후 서서히 줄여가는 식으로 끊는 것이 지끈거림을 가라앉히는 하나의 방법이에요.


물론 편두통 지속하는 것은 이런 것에만 국한되어 있지는 않아요. 생활리듬이 일정했는데 갑자기 깨지거나 생리 기간이 되어가 호르몬의 교란이 일어나는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거든요. 보통 머리가 지끈 되는 것들은 신체의 균형이 무너지거나 위험할 때 많이 발생되어요. 



또한 자신의 체질과 다른 것을 행할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자신의 체질을 보다 잘 다스릴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충분한 휴식으로 건강을 돌보는 것이 머리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 될 거예요. 또한, 면역계를 돌볼 수 있는 운동이나 체계적인 방법들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증진 시키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간혹 목뼈 혹은 턱관절의 문제이거나 뇌 자체의 문제인 경우일 수도 있어요. 또한 목의 근육에 문제가 있는 경우 뇌로 올라가는 혈관이 좁아져 두통을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턱관절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머리가 흔들리고 뼈끼리 제대로 맞지 않아 지끈거림을 유발하곤 하니 보다 그 원인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방안으로 대처하는 것이 좋아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