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담 증상이 사고 후 발생한다면?

허리 담 증상이 사고 후 발생한다면?

허리 담 증상이 사고 후 발생한다면?





현대인은 살아가면서 통증을 한 번도 느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성인에게 자주 오는 통증 중에 하나라 할 수 있어요. 허리 담 증상 느낌은 일시적으로 근육이 뭉쳐서 생겨요. 허리 담 증상 원인은 운동 부족이나 장시간 경직된 잘못된 자세, 교통사고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이중 자세에서 오는 원인이 아닌 데도 증상이 온다면 교통사고의 원인을 의심할 수 있어요.


교통사고로 인한 허리 담 증상 느낌이 나타날 때는 후유증의 원인일 수 있어요. 교통사고 시 인대와 근육 손상 및 파열로 인해 내부 출혈이 발생하게 되고 이는 곧 담으로 변하게 돼요. 특히 허리 담 증상 때문에 기본적인 인체 순환이 방해되어 통증이나 저리기도 하며 갑자기 찌르는 듯한 고통과 함께 숨이 막히는 증상이 발생하고 허리를 제대로 움직일 수가 없어요. 예시를 통해 살펴볼게요.



30대 강 씨는 직장인으로 매일 자가용으로 출퇴근을 하고 있어요. 며칠 전 출근길에 언덕을 올라가고 있는데 반대편에서 차가 내려오면서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지 않고 강 씨 차로 돌진하면서 부딪치는 사고가 일어났어요. 강 씨는 속도를 거의 내지 않고 있어서 앞쪽 부분만 약간 금이 간 정도여서 몸에 큰 부상이 없어서 간단하게 보험 처리하고 출근했어요.


그날은 별 무리 없이 근무를 무사히 했지만 다음 날에는 허리가 갑자기 삐끗하는 통증이 오면서 허리를 펼 수도 없고 걷지도 못했어요. 그래서 강 씨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의심되어 정확히 상태를 확인해 보기로 했는데요.



강 씨의 증상을 보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발생한 허리 담 증상이라 할 수 있어요. 교통사고로 인해 허리 담에 걸리면 초기에는 뻐근하다가 시간이 좀 지나면 극심한 통증으로 움직임조차 어려운 지경에 놓여요. 이럴 때는 일단 증상 완화를 위한 개선을 빨리하면 좋아요.


교통사고로 인한 허리 담 증상을 예방하려면 온찜질로 근육을 풀어주거나 허리 마사지를 지속적으로 해주면 좋아요.



또 스트레칭을 해주고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도록 하며 혈액순환을 돕는 가벼운 전신 운동을 하거나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해요. 만약 허리 담 증상 느낌이 계속된다면 통증 저하를 위한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