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락동디스크한의원 오랜 운전에 허리통증

민락동디스크한의원 오랜 운전에 허리통증

민락동디스크한의원 오랜 운전에 허리통증



겨울이 되면 감기 때문에 고생하는 이들이 많아요. 감기에 걸리게 되면 쉴 수 없이 재채기를 하거나 기침을 하게 되는데요. 이 때 허리통증을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나 평소 허리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더욱 주의해야 해요. 기치이나 재채기를 할 때 순간적으로 많은 압력이 복부에 가해지게 되는데 이때 복압상승으로 인하여 근육이 수축되고 인대를 긴장시킬 수 있어요.


또한 뼈와 척추 사이에 외부에서 오는 충격을 흡수시키는 디스크에도 높은 압력이 순간적으로 충격을 주면서 디스크가 돌출이 되면서 허리디스크로 진행되기도 해요. 그래서 겨울에는 더욱 허리통증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민락동디스크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50대 K씨 역시 설을 지내고 나서 민락동디스크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을 겪었어요. 명절을 맞아 연휴 첫날에 가족과 함께 본가를 찾았는데요. 차량이 많아서 평소 3시간이면 가는 곳을 6시간이 넘게 걸렸어요. 장시간 운전을 하다 보니 허리가 뻐근하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부모님을 뵈러 가는 거라 참으면서 운전을 해서 본가에 도착했어요.


또 가서도 아내가 설음식을 만드는 동안 집안 청소도 하고 집에 손 봐야할 것들을 손도 보고 가구배치도 바꾸고 하면서 부모님들이 하기 힘든 일을 도맡아 했어요. 그리고 나서 다시 운전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허리가 뻐근한 증상이 이제는 허리통증으로 심해졌고 다리까지 뻣뻣하고 자다가 다리가 저리거나 쥐가 나서 잠을 깨고는 했어요. 앉아있는 것도 힘들고 회사에서도 자꾸 허리통증으로 인해 업무에 집중하기 힘들어 민락동디스크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인지 확인하고 대처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오랜 시간 고정된 자세로 운전을 하게 되면 근육이 경직되고 척추에 부담이 심해져 허리디스크에 노출되기 쉬어요. 특히나 겨울에는 혈관을 수축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욱 허리디스크 발병율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에요.


허리디스크는 퇴행성 질환이었지만 최근에는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근무하는 이들이 늘고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사용이 길어지면서 비스듬히 앉는 등의 잘못된 자세, 엎드려 자는 습관, 다리를 꼬는 습관 등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흔하게 보이는 질환이 되었어요. 



민락동디스크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허리디스크 환자분들은 허리통증, 다리저림, 다리통증, 엉덩이통증 등을 호소해요. 또한 허리를 숙이거나 움직일 때 걸어 다닐 때, 가만히 서있거나 기침을 할 때도 통증이 발생해 일상생활이 어려움을 겪기도 해요. 



민락동디스크한의원 등 대처가 필요할 수 있는 허리통증이 생긴다면 방치하기 보다 원인을 파악해 원인 개선과 신체 전반을 바르게 교정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평소에 허리통증과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오래 앉아있거나 운전하는 것은 피하고, 만약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고, 평소에 가슴과 어깨를 펴고 고개를 세우는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적절한 체중유지를 하고 규칙적은 운동으로 척추의 기능을 회복시켜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