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새는증상 혹시?

소변이새는증상 혹시?

소변이새는증상 혹시?



출산한 여성들이나 갱년기를 겪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입니다. 가볍게 재채기를 하거나 웃거나 뛰어도 소변이 흘러나와 난처하게 만드는데요.


이 같은 소변이새는증상은 아주 위험하게 다뤄지거나 치료가 급한 질환은 아니지만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심리적인 위축 등의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요실금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도 혹이 요실금?


요실금에 걸렸을 경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소변이 흘러나옵니다. 또 뛰거나 줄넘기 등의 운동을 할 때, 잠자리에 들었을 때, 앉았다 일어날 때, 소변을 봐도 잔뇨감이 들 때, 화장실에 가기도 전에 소변이 흘러나올 때 등의 증상이 있는데요. 이 가운데 하나라도 지속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실금은 왜 발생하는가?


요실금의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 경우는 아랫배가 차갑고 하체가 약해 방광의 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 주로 발생합니다.


출산이나 폐경기를 겪을 때 방광 및 자궁이 약해져 있는 상태에 발생하며 극심한 스트레스도 소변이새는증상의 원인이 됩니다.





요실금 고치려면


한방치료를 병행할 경우 간혹 두 달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15~30일 정도에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구팔한의원에서는 자궁과 방광의 기능을 강화시키도록 침치료와 뜸치료 등의 요법을 사용하는데요.


특히 냉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골반교정을 도와주는 추나요법을 병행할 경우 골반근육을 바로 잡아 소변이새는증상을 없애거나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같은 한방요법은 요실금 증상뿐만 아니라 신체의 오장육부를 건강하게 해 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소변이새는증상으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구구팔한의원에 내원하시어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아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여성 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생리통한의원 고통스러워  (0) 2017.03.21
부산수영역한의원 찾아서  (0) 2017.03.16
생리전 부정출혈 원인은?  (0) 2017.02.16
자궁근종에 대하여 진단을!  (0) 2017.02.03
수영한의원 여기  (0) 2017.01.31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