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위 통증 테니스 엘보우 의심되면

팔꿈치 위 통증 테니스 엘보우 의심되면

팔꿈치 위 통증 테니스 엘보우 의심되면

 

 

 

 

 

 

요즘에는 카페나 길거리를 가도 노트북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비단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할 때 외에 휴식을 취할 때에도 전자기기를 오랫동안 들고 있거나 사용하는 습관이 늘어나면서 현대인에게만 일어나는 생활 속 질환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팔꿈치 위 통증과 같이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주는 증상으로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 역시 많아지고 있어요.

 

 

 

 

수험생 김 씨는 최근 들어 팔이 자주 저리고 아픈 증상을 겪었어요. 처음에는 공부할 때의 자세가 좋지 않은가 싶어 자세를 바로잡아보기도 했지만 팔꿈치 위 통증이 계속 느껴져서 힘들었다고 해요.

 

특별히 격한 운동을 하거나 힘을 써야 하는 노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대체 왜 이렇게 계속 팔이 아픈 건지 의문이 들었지만 일시적인 통증이겠거니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 셨다고 해요.

 

하지만 이 때문에 아주 가벼운 필통 같은 물건을 들 때조차 자신도 모르게 물건을 떨어트리는 실수를 하거나 팔 힘이 없어지는 등 증상이 악화되면서 큰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되는 마음에 도움을 요청하셨다고 해요.

 

 

 

 

팔꿈치 위 통증이 없어지지 않고 오랜 시간에 걸쳐 느껴진다면 테니스 엘보우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팔꿈치 위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잘 알려진 증상으로 격렬하게 몸을 움직이는 운동선수들이 흔하게 겪는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지만 최근에는 과한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일반인들도 테니스 엘보우의 증상을 느끼는 일이 많아요.

 

 

 

 

일이 늘어나는 명절에 중년여성들에게 자주 일어나서 명절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증상이에요. 그러다 보니 테니스 엘보우는 팔을 과도하게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과사용증후군이라고 볼 수도 있어요.

 

현대에 접어들면서 직장인은 물론이고 스마트폰과 가까이 생활하는 청소년들, 생활에서 가벼운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도 팔꿈치 위 통증은 빈번하게 일어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지금 아무런 통증이 없다고 해도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가지고 계시다면 안심할 수 없어요.

 

 

 

 

테니스엘보우는 팔꿈치 위 통증 이외에 팔에 힘이 빠져서 물건을 들기 어렵거나 팔꿈치를 구부리고 펼 때, 손목을 위로 젖힐 때 통증이 일어나는 증상 등을 동반하기도 해요.

 

초기의 경우에는 생활 속에서 관리를 통하면 금세 나아질 수 있지만 이렇게 팔꿈치 위 통증을 유발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행할 경우 나중에는 만성화가 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등 문제가 발전할 수 있어요.

 

 

 

 

팔꿈치 위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테니스 엘보우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앞서 말했듯이 잘못된 자세, 생활 습관으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스마트폰 사용이나 손목의 과도한 움직임 후에는 적당한 휴식과 스트레칭을 해주고 특히 굳어진 자세로 계속 스마트폰을 들고 있거나 한쪽 방향으로만 움직일 경우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손목과 팔 등에 너무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