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이안올라가는이유 증상 때문에

팔이안올라가는이유 증상 때문에

팔이안올라가는이유 증상 때문에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노화가 진행되면서 몸 이곳 저곳 불편한 곳이 생깁니다. 근력이 줄어들고 체력이 떨어지는 등 움직임에 불편함을 느끼는 범위가 늘어나면서 이를 보충하기 위한 운동량을 필요로 하고 있는데요.

 

흔히 50대부터 나타나는 증상 가운데 팔이 올라가지 않아 불편함을 겪거나 통증 때문에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은 팔이안올라가는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보통 50대에 어깨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면서 팔이 안 올라간다면 ‘오십견’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오십견이라고 불리는 동결견은 다른 이유 없이 만성 어깨관절의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전체 인구의 약 2%에서 유발되는 것으로 흔한 질환인데요.

 

 

 


이 같은 오십견이 팔이안올라가는이유가 돼 머리를 감거나 옷을 입는 등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줄뿐만 아니라 통증이 심할 경우 수면에도 영향을 주어 쉽게 잠자리에 들지 못하거나 잠을 자다가도 깨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오십견을 자연스러운 노화로 인한 증상으로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있지만 더욱 심하게 굳어질 경우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기에 바로잡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의학적인 방법으로 팔이안올라가는이유를 해소하고자 할 때 먼저 어깨 주위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어혈을 제거하여 움직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구구팔한의원의 사암침은 염증 제거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이를 통해 어깨 통증을 완화시키고 침치료, 뜸치료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한방요법을 병행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팔이안올라가는이유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관절의 유착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스트레칭과 간단한 운동 역시 오십견을 해소하는 데 좋습니다.

 

끝으로 한의원의 도움을 받고자 하신다면 언제든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구구팔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