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가 시린 증상 있나요?

팔꿈치가 시린 증상 있나요?

팔꿈치가 시린 증상 있나요?




테니스 엘보란, 팔꿈치 바깥쪽 튀어나온 부위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팔꿈치가 시린 증상이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이 같은 질환은 팔꿈치를 자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선수나 주부, 직장인 등에게서 자주 발생합니다. 팔꿈치가 시린 증상 외에도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팔을 돌릴 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손바닥을 아래로 향한 채 역도동작을 했는데 통증이 심할 경우, 컵과 같은 가벼운 물체를 잡고 있기 힘들다면 테니스 엘보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렇담 이처럼 팔꿈치가 시린 증상을 유발하는 테니스 엘보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주된 원인은 아래팔 부위에 자리잡은 근육들이 상완골 외상과에 닿으면서 장기간 반복되다 보니 과부하로 손상이 누적된 것입니다.





또한, 명절이 지나고 나면 팔꿈치가 시린 증상으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주부들이 많은데요. 요리나 설거지 등으로 팔꿈치를 구부린 채 오랜 시간 있게 되면서 무리하여 테니스 엘보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일상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무시하지 마시고 지속되는 경우 한의원을 내원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통증 치료를 맡고 있는 구구팔한의원에서는 한방요법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켜 드리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3회 이내의 자침으로 호전이 가능하지만 간혹 인대의 손상이 심하거나 만성화로 진행된 경우 일주일 이상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맞게 한방요법이 진행되며 침치료와 부항, 뜸 등을 병행하게 됩니다.





팔꿈치는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는 부위기 때문에 이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치료를 받으셔야 하는데요.


팔꿈치가 시린 증상으로 진단을 원하신다면 구구팔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