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양 과다 증상 이것때문?

생리양 과다 증상 이것때문?

생리양 과다 증상 이것때문?




따뜻한 봄이 찾아왔지만 변덕스러운 날씨와 미세먼지, 황사 등의 문제로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여성은 생리를 통해서도 건강이상에 대한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평소 생리주기 시 나오는 생리의 양에 비해 생리양 과다 증상을 보이거나 생리통을 극심하게 보이는 등 다양한 증상으로 신체 이상신호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정상적 생리주기는 24일에서 38일 사이로 4일에서 8일 동안 지속되는데요. 또한 생리양은 적어야 20ml 많아야 80ml 80ml에 비해 높다면 생리양 과다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리양 과다 증상이 생기는 그 원인은 다양한 이유에서 나타나는데요. 10대 혹은 20대의 여성은 난소 조절 기능이 미숙하기 때문에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30대 후반 혹은 그 이상의 중년 이후 여성의 경우라면 자궁내막암 등 자궁 질환으로 생리양 과다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흔한 생리양 과다 증상 원인을 꼽자면 자궁선근증이나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혹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근종은 성장 인자 조절의 불균형을 초래하기에 자궁 주위의 혈관 이상을 일으켜 생리양 과다 증상을 유발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자궁선근증은 비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자궁내막 조직에 의해 자궁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해야만 생리양 과다 증상의 원인을 파헤쳐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양 과다 증상은 이처럼 건강을 헤칠 수 있는 증상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게 생리양이 많은 증상을 별 이상 없는 것으로 여기거나 오늘만 많은 거겠지 하는 생각으로 방치해두거나 대수롭지 않게 본다면 더 큰 위험으로 번질 우려가 상당합니다.

 


이에 구구팔한의원에서는 생리양이 급격하게 많아져 찾아오는 분들에게 해답을 제시해 드리고 있는데요. 정확한 진단을 통한 원인 확인과 그 증상 및 환자의 체질에 맞는 한방처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은 몸 속 안에 있는 자궁에 대한 건강 이상을 잘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생리 시 생리의 양을 체크해 주는 것이 좋으며, 조금의 의심이라도 있을 경우 재빨리 정확하게 진단 받는 것이 현명한데요.

 

만약 구구팔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한 자궁 문제 혹은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방문 혹은 상담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