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치질 도움을

임산부치질 도움을

임산부치질 도움을



소중한 생명을 품고 탄생시키는 임신과 출산은 위대한 일이지만, 그만큼 고충과 희생도 필요한데요. 치질 또한 임산부들을 힘들게 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임신 자체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기도 하지만, 잠복상태에 있다가 표출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임산부치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여성의 몸에는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체중변화부터 호르몬분비로 인한 감정변화까지 다양하며, 이러한 변화들로 인해 특정 질환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전체 임산부의 60% 이상은 호르몬 때문에 치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황체호르몬의 분비 및 작용이 활발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대장 운동이 억제되어 변비를 발생시키기도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항문조직이 약화되면서 출혈, 울혈 등이 쉽게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임산부치질이 나타나기 쉬운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 쓴다면 임산부치질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먼저 항문을 이완시켜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좌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청결제는 사용 하지 않고, 미온수만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면 너무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것을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시간을 정하고 해야 합니다.


다음은 식이섬유 및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임산부치질에서 멀어질 수 있는 방법인데요. 따뜻한 물을 항상 곁에 두고 마시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채소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사전에 알아두고 생각날 때마다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변비는 치질의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배변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화장실에서 스마트폰이나 잡지 등을 보면서 장시간 변기에 앉아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임신기간 중 너무 짧거나 몸에 붙는 하의는 피하고 혈액순환과 보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임산부치질은 흔하게 발생하지만, 도움을 받는 과정에서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까 걱정되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임산부치질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산모와 태아 건강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임신기간 중에는 다양한 신체 변화가 일어나서 많은 분들이 치질을 경험하십니다. 겁이 난다는 이유로 방치하지 마시고 초기에 바로 잡고 건강한 시기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부분은 구구팔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안와사전조증상 알아본다면  (0) 2018.06.15
탈항 치료 초기에  (0) 2018.06.04
구안와사 후유증 관리가 필요  (0) 2018.05.15
치질초기증상 알아보면  (0) 2018.05.11
부산치질한의원 여기  (0) 2017.09.11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