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가 찌릿찌릿 원인은?

팔꿈치가 찌릿찌릿 원인은?

팔꿈치가 찌릿찌릿 원인은?



천천히 시간을 두고 강도가 심해지는 질/환도 있지만, 갑작스럽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의 질.환도 많은데요. 특히 관절의 경우 갑작스러운 외부 충격을 받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뼈 주변에는 혈관, 근육, 인대 등이 자리하고 있고, 이 부위 중 한 부위만 손상이 되어도 기능적인 이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고 옮기는 분, 상체를 많이 사용하는 스포츠를 즐겨 하는 분 등에게 많이 나타나는 팔꿈치가 찌릿찌릿 한 증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얼마 전 내원한 50대 주부 E씨는 팔꿈치가 찌릿찌릿 하여 빨래를 짜거나 비트는 동작이 어렵다고 호소했는데요. 하루 종일 집안일을 하고, 노화가 진행될 나이라 당연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했다고 해요.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좋아져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어느 날부터 가만히 있어도 팔꿈치가 찌릿찌릿 하고 선반 위에 물건을 꺼내는 쉬운 일에도 제한이 생겼다고 호소 했어요. 


이 와 같은 이유로 내원한 또 다른 Y씨는 30대의 젊은 남성분이었는데요. 많은 대화를 나눠보니 야구를 좋아해서 주말이면 동호회 활동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운동을 많이 하는 날이면 통증이 발생하기도 해 파스를 붙이는 일이 많았다고 해요. Y씨는 점점 심해지는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도 불편을 겪고 있다고 했어요. 





이렇게 팔꿈치가 찌릿찌릿 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테니스엘보 질/환 때문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팔을 자주 사용하여 염증이 발생해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해요. 대부분 팔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요리사, 운동 선수, 목수, 주부 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팔이 격렬하게 뒤틀리는 행동으로 인해 근섬유가 파열되면서 통/증이 발생해. 이름 때문에 많은 분들이 테니스를 하다가 다쳤을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세요. 하지만, 호칭일 뿐 원인이 꼭 테니스에 국한 되어 있지는 않아요. 





대부분 급성으로 나타나는데, 바깥쪽 팔꿈치가 찌릿찌릿 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손목을 들어 올리거나 비틀 때, 물건을 들거나 주먹을 쥘 때 악화되어 나타날 수 있어요. 대부분 이런 증상이 나타나도 안일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에 내원하여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좋아요. 


한번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재발이 쉽게 되기 때문에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생활 패턴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해요. 팔꿈치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빨래나 설거지, 걸레 청소 등을 가족들이 분산하여 도움을 주고, 지나친 운동을 삼가해야 해요. 초기에 바로 잡지 않으면 척골신경이 마비되는 등, 극심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요. 





테니스엘보는 바깥쪽에서 통,증이 발생하고 비슷한 골프엘보는 안쪽에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자신의 상황과 비교해 볼 수 있지만,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본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아요. 


본원에서는 사암침으로 통증과 염증을 제거하고 파열된 힘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인대 약침, 봉침 등으로 재생 효과와 회복 효과를 극대화 시켜 주는데요. 팔’꿈’치 부위 근육과 인대가 강화되어야 재발이 쉽게 일어나지 않아요.





많은 대화를 통해 개인 체질과 증세에 맞는 처방으로 도움 드리고 있어요. 전체적인 몸의 기혈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 외에도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점차 퇴행하여 허리나 무릎, 손목 등에 다양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만성 질/환으로 이어지기 전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 해요. 팔꿈치가 찌릿찌릿 한 증세는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으니 안아픈세상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세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