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협착증증세 빠르게 대처해요

허리협착증증세 빠르게 대처해요

허리협착증증세 빠르게 대처해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척추의 퇴행이 일어나고 그로 인해 다양한 척추 질환을 겪게 될 수 있는데요. 그 중의 하나가 바로 허리협착증증세이에요. 


사실 이 허리협착증증세는 전형적인 노인성 척추질환으로, 많은 분들이 어쩔 수 없는 질환이라고 여기고 있긴 하지만 초기에 적절한 대처가 있다면 그렇게 당연한 질환이 아닐 수 있어요. 





선천적으로 허리협착증증세를 보이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후천적인 이유로 해당 증세를 보이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 때의 후천적인 이유가 바로 ‘노화’인데요. 노화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어쩔 수 없는 것인데 어떻게 치료할 수 있겠냐고 물으시겠지만 미리 대비하시고 예방한다면 퇴행성 변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해요. 





이 허리협착증증세를 디스크와 오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증상에 있어 허리와 다리에 통증이 있다는 사실 이외에는 양상이 다르게 나타난다는 사실을 기억하실 필요가 있어요. 


허리협착증 증세로는 허리를 앞으로 굽힐 때에는 별달리 문제가 없다가 뒤로 젖히려고 하면 통증이 심해지게 돼요. 





누웠다가 일어나려고 하면 힘들고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허리가 조금씩 풀리는 느낌이 들어요. 증상이 악화되면 악화될수록 다리가 저린 감각이 들고 감각 자체가 둔한 느낌이 들어요. 오래 걸으면 다리가 저리게 되고 잠시 주저 앉았다가 걸으면 편안한 기분이 들게 되는데요. 





이 모습을 가만히 생각해보면 떠오르는 게 있어요 바로 ‘꼬부랑 할머니’의 모습이에요. 그래서 이 허리협착증증세는 꼬부랑 할머니 병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이러한 허리협착증증세가 있으면 수술적인 부분을 고려하시는 경우가 있기는 하나 실제로 수술을 하려고 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그저 자연스러운 노화 증세로 여기시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본 구구팔한의원에서는 수술이 없다고 하더라도 보존적인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증세를 완화시킬 수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추나요법을 비롯해 다양한 처방을 받아 꾸준히 한방치료를 진행한다고 하면 다양한 허리협착증증세에 대해 완화시키고 대처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에요.





이러한 대처를 고려하고 있다면 무엇보다 관련해 임상경험이 있는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인데요. 질환이 질환이니만큼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고 그러한 부분에 대해 다양한 경험이 있는 한의사라면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이 가운데 본 원에서는 다양한 허리협착증세에 대한 처방으로 환자분들의 상태 및 체질에 맞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초기에 신속히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서 증상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면밀히 진단 받으시고 그에 맞는 적절한 대처로 이후의 삶까지 건강한 모습으로 영위하시기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