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 통증이 나타날수도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 통증이 나타날수도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 통증이 나타날수도

 

 

 

 

 

 

일상생활에서 물건을 집을 경우, 주먹을 움켜질 경우 손가락이 불편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으며, 오히려 손가락 마디가 두꺼워지게 된다면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손가락은 다른 신체 부위처럼 뼈와 뼈마디가 이어져 있는 하나의 관절이기 때문에 관절염이 생길 수 있어요.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거나 다쳐서 외상이 발생한 뒤 이를 회복하기 위한 대처를 하지 않고 오래 방치하는 경우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손은 자주 쓰는 부위이다 보니 손가락의 통증이 나타나도 무리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문제라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데요.

 

이런 일이 반복되다 보면 통증이 심화되거나 또 다른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 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다면 손가락 관절염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주된 원인은 잘못된 습관일 수 있는데요. 습관적으로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접어 소리를 내는 경우 손가락 마디 사이를 연결하는 인대를 늘어나게 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잦은 자극은 손가락 관절 사이 연골을 상하게 만들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그 외에도 노화로 인해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관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면서 함께 약해져요. 이렇게 관절이 약해진 사이 작은 자극이 주어지면 쉽게 손상을 받아 문제가 나타나는 것이에요.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고 통증이 느껴지거나 손가락 마디 주변에 부종이 일어나지 않는지 또는 움직임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지 확인 해 보는 것이 좋아요.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이 나타났다면 정확한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여 적절한 대처를 해줄 필요가 있어요.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K씨는 어느 날 자신의 손가락이 두꺼워진 것을 느꼈다고 해요. 끼고 있던 반지가 꽉 껴 자국이 남아 힘들고 시간에 상관없이 부어 올라서 당황했다고 해요.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몸이 붓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통증까지 나타나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을 의심하며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일상생활에서 주의 하는 것이 좋아요. 손가락이 뻐근하다는 이유로 무리하게 접어 누르는 행동은 손가락퇴행성관절염증상을 불러올 수 있어 좋지 않기 때문에 자제해야 해요.

 

 

 

 

또한 손가락을 다치거나 무리하여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정확하게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어요. 외상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된다면 관절염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의 문제가 그러하듯이 원인을 찾아 이에 맞는 조치를 취하지 않고 지켜보다 뒤늦게 대처할 경우 건강을 회복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 질 수 있어요.

 

특히나 손가락은 많이 이용하는 만큼 문제가 생기기 쉽고 건강을 회복하는 동안에도 계속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관절 부위보다 불편을 겪기 쉬워요. 미리 미리 이상이 나타날 것을 대비하여 손가락관절의 건강을 잃지 않도록 주의 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