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동한의원 허리디스크 관리는

수영동한의원 허리디스크 관리는

수영동한의원 허리디스크 관리는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 기둥으로서 몸의 균형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외부로부터 전해지는 각종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척추 뼈 사이에 존재하는 디스크 구조물이 이러한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작용을 담당하고 있어요. 관절 연골의 일종인 디스크는 질긴 섬유조직인 섬유테가 젤라틴 성분의 수핵을 둥글게 감싸는 원판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잘못된 자세나 외상 등으로 인해 섬유테가 찢어지면 그 속에 있던 수핵이 밖으로 밀려 나오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 소위 디스크라고 부르는 추간판탈출증이에요.


디스크 질환은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나타난 퇴행성 변화가 원인이기 때문에 이를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있어요. 따라서 디스크가 발생하면 수영동한의원과 같은 도움을 통해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특히, 허리 디스크는 좌식생활을 주로 하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앉아 있는 자세가 허리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이에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바른 자세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평소 잘못된 자세에 익숙해 져있는 상태라면 바른 자세가 불편하기도 하고 오히려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어요. 이를 바로 잡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코어 근육을 단련해 줄 필요가 있어요. 처음에는 바른 자세가 어색하고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는 허리에 부담이 덜 가는 자세이므로 디스크 예방 혹은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한편, 디스크가 이미 진행된 경우에는 수영동한의원 등의 적절한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허리 디스크의 예시를 통해 어떠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게요.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 앞에 앉아서 보내는 수험생 박 씨는 최근 들어 부쩍 허리가 뻐근한 느낌과 함께 엉덩이 부근의 통증을 느끼기 시작했어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무리하게 17시간 이상씩 앉아서 공부를 한 것이 문제였는지, 밤에는 허리 통증이 더욱 심해져서 잠을 설치는 날도 많아졌어요. 통증에 피로까지 더해지니 더 이상 공부에 집중하기가 힘들어진 박 씨는 수영동한의원에 다니고 있는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게 되었어요.



친구는 박 씨의 증상을 들은 뒤, 허리디스크 초기증상과 비슷하다며 수영동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은 아니냐고 걱정했지만 시험을 코앞에 둔 상태가 시간 여유가 없었던 박 씨는 시험이 끝난 뒤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시험이 끝나고 난 후, 마음의 여유가 생겨서인지 허리 통증도 한결 나아진 듯한 느낌이 들어 이를 잊고 지내던 박 씨는 며칠 뒤 다리가 저리는 듯한 느낌과 함께 심한 허리 통증을 느끼게 되었어요.



허리디스크 증상은 주로 허리에서 엉덩이, 그리고 다리에 이르는 부위의 통증 혹은 불편함을 호소하며, 야간에 통증이 심해지기도 하고 통증이 완화되었다가 악화되기를 반복하는 것 또한 특징 중 하나에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통증이 사라지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수영동한의원 등의 적절한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를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수시로 자세를 바꿔주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아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