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덩어리혈 괜찮을까

생리 덩어리혈 괜찮을까

생리 덩어리혈 괜찮을까





매달 찾아오는 생리는 여성의 자궁 및 생식기 건강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여성의 생리주기는 21일에서 35일이며, 생리 기간은 3일에서 7일이에요. 생리주기와 기간, 양은 개인 차이가 있으며 매번 약간씩 변화가 있을 수 있는데요. 변화의 폭이 너무 큰 경우 검사가 필요해요.


최근 생리 덩어리혈로 인해 내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덩어리 혈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큰 경우 자궁근종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저희 한의원과 함께 생리와 덩어리 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며칠 전 30대 B씨가 저희 한의원에 내원해주셨는데요. 1년 동안 극심한 생리통과 생리 과다에 시달렸다고 해요. 생리 덩어리혈이 갑자기 쏟아져 나오는 일도 많아서 회사에 있는 시간에는 혹시 실수하지 않을까 노심초사 하며 보냈다고 해요. 


회사 일이 바빠지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 그러겠지 라고 생각하고 넘겼는데 1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해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내원해주셨다고 해요.





생리 덩어리혈이 섞이는 증상을 경험하는 여성은 적지 않아요. 특히, 생리 양이 많은 첫날과 둘째 날에 이런 증상이 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생리는 임신을 준비하면서 두꺼워졌던 자궁 점막이 내막층에 탈락하면서 혈액과 뒤섞여 배출하는 현상인데요. 생리혈이 덩어리 형태로 나올 수 있어요. 


그러나 생리 덩어리혈이 보통 손가락 한마디 정도인 2.5cm 이하로 생리 중 약간씩 나오는 것은 정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생리기간 내내 덩어리혈이 지속적으로 많이 나오고 나오면서 크기가 점점 커진다면 자궁 건강의 이상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검진을 받아야 해요. 





위에서 안내 드린 부분 외에도 철분이 부족 한 경우, 자궁 내부에 있어야 할 내막 조직이 자궁 이외의 부위에 존재 할 경우 통증이 나타나는 자궁내막증, 골반염,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과다, 생리주기가 길어 지는 경우 생리 덩어리 혈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래요.





또한, 생리 중 출혈이 멈췄다가 다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자궁의 위치가 뒤쪽으로 기울어진 상태인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자궁 안쪽이나 질에 쌓여 있던 생리 혈이 생리 후반에 나올 수도 있어요. 


그러나 자궁 내의 염증으로 인해 분비물이거나 때로는 배란기에 나오는 질 출혈일 수 있으므로 매번 생리 시 이런 증상으로 걱정이 된다면 바로 내원하시는 것이 좋아요. 





여성들은 매달 겪는 생리 시기에 남성들은 상상도 못할 이상 증상을 겪는데요. 자궁 건강의 지표인 생리에 이전과 다른 문제가 생겼다면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보다는 내원하셔서 검진 받으시고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해요.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 보는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랄게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