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 자꾸만 원인이 뭘까

속이 더부룩 자꾸만 원인이 뭘까

속이 더부룩 자꾸만 원인이 뭘까






최근 편의점에서도 여러 가지 상비약이 판매되고 있어 편리해졌는데요. 그 중 속이 더부룩 할 때 찾게 되는 소화제도 해당돼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하지만 이 같은 소화제는 모든 위장질환에 마냥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지속적인 속 더부룩함의 경우에는 의료기관을 찾아 정확한 증상을 확인해 보시고 치료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데요. 


계속해서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방치하기에 이르게 된다면 소화불량 증세가 점점 심해지는 것은 물론 잦은 트림이나 복부팽만감, 변비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기본적인 일상 생활 마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G씨는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오랫동안 방치해온 결과 만성 소화불량과 변비를 앓게 되었다는데요. 처음에는 그저 소화가 잘 안 되겠거니 했던 G씨는 소화제를 복용하는 정도로 그쳤다고 해요. 하지만 더부룩한 느낌이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을 여전했다는데요. 


날이 갈수록 증상에 익숙해 지면서 오히려 식사를 꺼리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배변 활동에 큰 지장을 받았다는데요. 복합적인 증상이 동반되기 시작하면서 G씨는 복부팽만감 증상까지 나타나게 되자 정확한 증상 확인을 위해 가까운 한의원을 찾게 되었다고 해요. 





이렇듯 속이 더부룩한 느낌은 우리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쉽게 느낄 법한 일이기에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국 만성소화불량증세나 변비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조기에 대처 하는 것이 중요해요. 


소화불량의 경우 위장 기능문제로써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는 운동이나 신경, 독소 등의 문제로 일반적인 검사로는 원인을 찾기 어려운 경우도 종종 있어요. 속이 더부룩한 원인을 찾고 해결할 수 있어야만 하는데요. 





본 원에서는 환자의 위장 기능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하고 배출 문제나 위장의 움직임, 독소 등 여러 가지 종합적인 문제를 파악해 진단하고 있어요. 


1:1 상담을 나눠 보고 증상, 상태, 정도 등에 따라 맞춤 한방치료를 처방하면서 속이 더부룩한 느낌과 동시에 그로 인해 나타난 변비나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등의 2차적인 증상까지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우선 한의학에서는 독소를 큰 원인으로 보고 있어요. 위장내에 쌓인 독소가 위장기능 저하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보는데요. 이에 독소 제거를 위한 한약을 처방하거나 위장 기능 회복을 돕는 침 등의 한방치료가 진행되는 것이에요. 





자꾸만 지속적으로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갖게 된다면 혹 어떤 질환의 문제로 인한 것은 아닌지 꼭 확인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꼼꼼하게 세심한 진단으로 증상을 확인하셔서 소화불량, 변비 등 위장기능 문제로부터 벗어나시기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