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허리디스크한의원 통증 때문에 고생한다면?

부산허리디스크한의원 통증 때문에 고생한다면?

부산허리디스크한의원 통증 때문에 고생한다면?




오랫동안 컴퓨터로 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 가사 일을 하는 주부들은 대부분 허리 통증을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거예요. 우리나라 사람 8명 중 2명은 허리 통증이 유발되는 척추질환을 앓고 있어요. 처음에 목뼈와 허리가 아프다가 찌릿찌릿한 좌측골반통증 느낌이 온다면  부산허리디스크한의원이 말하는 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튀어나오거나 찢어지면서 신경을 건드려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에요. 원인은 잘못된 자세인 경우가 많아요.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허리를 숙인 자세를 취할 때 발생해요.



부산허리디스크한의원의 많은 분들이 겪는 증상은 좌측골반통증 이외 허리, 엉덩이, 다리 통증 및 앉아있을 때 허리가 아프거나 누웠을 때 한쪽 다리를 올리기 힘든 경우, 다리가 당기거나 저린 증상 등 다양하게 나타나요. 예시와 함께 살펴볼게요.



50대 주부 박 씨는 온종일 집안일을 하다 보니 허리를 숙여서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때문에 허리 통증을 항상 달고 다녔어요. 최근엔 김장할 때 쭈그리고 앉다 보니 엉덩이가 쑤시고 다리에서 허벅지로 저림 현상이 나타났어요.


몇 년 전부터 허리 통증이 간간이 있었지만 이처럼 한꺼번에 통증이 밀려온 적은 없었어요. 허리가 찢어질 듯한 느낌이 계속 진행되어 앉아있기도 불편하고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릴 때 통증이 심했어요.



이런 증상 때문에 집안일을 할 수 없어 부산허리디스크한의원이 말한 디스크는 아닌지 확인해보기로 했는데요. 박 씨처럼 허리 통증이 심하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의 전형적인 증상인 좌측골반통증이 나타나면서 허벅지를 타고 종아리와 발까지 당기는 느낌의 통증이 발생해요. 이때 가벼운 허리 통증이라면 휴식만으로도 증상 완화가 가능하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허리 외 다리 쪽까지 이어진다면 개선을 위한 방법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부산허리디스크한의원이 말씀드린 골반통증이 동반되는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같은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거나 허리를 구부리는 자세,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등 허리디스크를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아요, 또 허리 스트레칭을 자주하고 걷기나 수영, 맨손 체조 등 유산소 운동이 필요해요. 이러한 주의에도 통증이 심하면 증상 완화를 위한 적극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봄 직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