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바깥쪽통증 수근관증후군이 발생했다면?

손목바깥쪽통증 수근관증후군이 발생했다면?

손목바깥쪽통증 수근관증후군이 발생했다면?



최근 들어 잘못된 자세로 인해 손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특히 앉아서 온종일 컴퓨터와 스마트 폰으로 업무를 보는 직장인이나 청소년들 등에서 손목바깥쪽통증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어요.


갑자기 손목에 힘이 빠져 열쇠를 돌리기 힘들거나 손이 무감각해지고 손을 꽉 쥐려면 타는 듯한 통증이 있고 물건을 세게 잡지 못해 떨어트리거나 정교한 동작이 어렵다면 수근관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어요. 수근관증후군은 손목에 있는 수근관이 어떤 요인에 의해 좁아지면서 신경이 압박을 받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손목바깥쪽통증 수근관증후군의 원인은 컴퓨터와 스마트 폰을 장시간 사용했을 때 손목을 무리하게 쓸 경우예요. 손목바깥쪽통증 수근관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손바닥 부위의 통증과 저림, 손목을 굽힐 때 저림 현상, 손목을 두드릴 때 통증이 나타나요. 예시와 함께 살펴보기로 할게요.



50대 주부 양 씨는 며칠 전부터 손목 통증 때문에 집안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심했어요. 특히 쿡쿡 쑤시는 손목바깥쪽통증으로 인해 물건을 들지도 못하고 반찬 통의 뚜껑조차 닫지 못할 정도로 아펐어요. 지속적인 손목통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 통증 해결을 위해 방법을 찾기로 했는데요.



양 씨의 경우 손목바깥쪽통증 수근관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는데 보통 30세~60세 사이에서 많이 생기며 남성보다는 여성이 약 5배나 많이 발생해요. 주로 손목을 반복적으로 무리가 가는 활동을 했을 경우 흔하게 나타나요. 양 씨처럼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나 컴퓨터 사용이 많은 직업군에서 발생해요. 평상시 손목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단발성이 아닌 오랫동안 증상이 이어진다면 손목에 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방지하는 것이 좋아요.



손목바깥쪽통증 수근관증후군의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손목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자제하고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면 좋아요.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거나 손목에 스트레스가 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해요. 만약 손목 통증이 계속 이어진다면 증상 개선을 위한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