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가 계속 나요 이럴 땐

설사가 계속 나요 이럴 땐

설사가 계속 나요 이럴 땐



바쁜 현대인들은 업무로 인해 식사를 제때 챙기지 못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장 건강이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극심할 경우 하루에도 몇 번씩 화장실을 오가며 설사가 계속 나요 라며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 같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 만성적으로 나타나 반복하기 마련입니다.





스트레스는 물론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섭취가 늘어나면서 식습관이 변화한 이유도 있는데요. 설사가 계속 나요 같은 증상이 나타나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지만 염증이나 궤양 같이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계속돼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이때 해결책을 찾지 못해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한방요법을 통한 치료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극복하려면


평상시 우리가 설사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밀가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차가운 음식 대신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잠들기 3시간 전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장 운동에 도움이 되어 설사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구구팔한의원에서는


종종 설사가 계속 나요 라며 구구팔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본 한의원에서는 근본적으로 장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은 대개 소화불량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위와 장의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약재를 사용한 한약복용 처방하기도 하는데요. 이를 통해 좀 더 빠른 개선을 돕습니다.





사실상 만성적인 증상으로 설사가 계속 나요 같은 증상이 반복될 경우 자가치료로 해결되기 어렵기 때문에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체질에 맞는 치료방법을 찾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배에 통증이 느껴지시거나 설사가 멈추지 않고 자주 나타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구구팔한의원에 내원하시어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