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쇄골통증 반복된다면 왜 인지

왼쪽쇄골통증 반복된다면 왜 인지

왼쪽쇄골통증 반복된다면 왜 인지


예전에는 자동차가 귀한 물건이었지만 최근에는 가구당 1~2대의 차량이 있을 정도로 흔해졌어요. 그렇기에 출, 퇴근 시간에는 도로 위가 붐비게 되는 경우가 많고, 주말이나 공휴일 역시 나들이를 떠나거나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기에 사고의 위험도 그만큼 늘고 있는 있어요.



만약 교통사고 (交通事故) 가 발생하였다면 주의해야 하는 것은 외상이 없는 상황에서도 본인의 상태를 잘 체크해봐야 한다는 것인데요. 


가볍게 부딪혔다면 대부분 아무 이상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왼쪽쇄골통증을 비롯하여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아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왼쪽쇄골통증이나 근골격계(musculoskeletal system) 아픔 외에도 불면증이나 두근거림 등과 같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나타나는 경우가 흔한 데요. 


또한 속이 좋지 않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신체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를 하여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올바른 방향을 찾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어요. 


그럼 교통사고후유증은 어떤 상황에 의해 발병할 수 있으며, 발생하였다면 적절한 대처는 어떤 것인지 예시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바쁜 출근 길에 조금 늦게 나온 C씨는 급한 마음에 운전을 하다가 갑자기 튀어나온 차량과 부딪히게 되었어요. 앞 범퍼가 조금 찌그러지기는 했지만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그러나 어느 날 부터 왼쪽쇄골통증이 나타나면서 편두통(migrain)이 생겨 업무를 하는 데 상당히 큰 지장을 받게 되었어요. 


갑자기 생긴 통증에 혹시 요즘 무리를 했나? 생각해봤지만 늘 똑같은 패턴으로 생활을 했던 것을 감안하면 교통사고후유증이 아닌가 싶었어요. 증상을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겪을 수 있는 후유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에 대한 관리를 받기로 했어요.



교통사고 후유증은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양상이 상이하므로, 동승자가 괜찮다고 하여 자신도 같을 것이라고 판단해서는 안되는데요. 


타인에게는 무리가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자신의 신체에는 다소 무리를 가했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상황에 유념해야 할 것은 신속한 대처인데요. 



초기에는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의 고통일 수 있지만 추후에 극심한 고통으로 생활에 어려움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므로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기 전에 빠른 대처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요. 


이처럼 뒤늦게 찾아오는 아픔이나 불편함으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기에 당시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며칠 동안은 본인의 상황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해요. 




그리고 없었던 왼쪽쇄골통증이 생겼다면 정밀한 확인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 명심하시어 건강한 생활 이어 가기를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