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락동디스크 허리통증 방치하면

민락동디스크 허리통증 방치하면


락동디스크 허리통증 방치하면





겨울은 기온이 낮아지면서 야외활동은 물론 전반적인 활동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유연성도 떨어지고, 어깨나 허리, 무릎 부위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갑자기 자세를 변화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등 허리에 일시적으로 무리해 가해져 생기는 허리 통증도 있지만, 평상 시 가지고 있던 질환이 재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민락동디스크 한의원과 함께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허리통증 방치하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목 또는 허리 등의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턱이 앞으로 당겨지거나 허리에 무리가 가는 자세, 등이 굽은 자세, 다리를 꼬는 자세 등을 취하기 쉽기 때문인데요.

 

이런 자세들이 반복적으로 취하게 되면 척추가 휘어지고 비틀어지게 되기 때문에 체형이 불균형 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척추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되어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통증이 지속되고 부위에 따라서 목 디스크, 허리디스크라고 불리게 됩니다.

 


며칠 전 저희 민락동디스크 한의원에 K씨가 방문해 주셨는데요. 최근 업무를 볼 때마다 느껴지는 허리통증 때문에 걱정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살짝 뻐근해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엉덩이 쪽에도 통증이 나타났다고 하셨는데요.

 

허리디스크라고 해서 허리에만 통증이 나타날 거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K씨처럼 허리뿐만 아니라 엉덩이 또는 다리에도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 신경이 눌리는 위치에 따라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다르며, 심한 경우에는 발이나 발가락까지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허리디스크를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조기에 발견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 질환 중하나이기 때문에 아래 사항에서 2개 정도 해당이 된다면 저희 민락동디스크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ü  이유 없이 나타나는 단순한 허리통증

ü  정강이 앞 혹은 내측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ü  허리통증 뿐만 아니라 골반통증까지 겪는 경우

ü  누운 자세로 무릎을 펴고 다리를 올릴 때 장딴지에 심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

 

건강한 허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예방과 관리가 무어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잇는데요. 원인 중 하나인 나쁜 자세를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을 때에는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등받이에 허리를 닿게 하는 자세가 좋은 자세입니다. 또한, 수면 시에는 딱딱한 침상은 피해야 합니다.

 


이상 저희 민락동디스크 한의원 구구팔 한의원과 함께 허리통증 방치하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통증이 나타나면 방치하기 보다는 빠르게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목 또는 허리 주변 근육이 단련된다면 디스크 발생 확률도 줄일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