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증후군 알아보자

생리전 증후군 알아보자

생리전 증후군 알아보자




여성들은 평균적으로 한 달에 1회 생리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에는 반복적으로 정서적, 행동적, 신체적으로 특정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이것을 생리전 증후군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전 증후군은 유방통, 몸이 붓는 느낌, 두통 등의 신체적 증상과 우울증, 불안함, 기복이 심한 감정변화, 공격성 등의 심리적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80%에 도달하는 여성들이 생리전 증후군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중 5~10%는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을 정도로 그 증상의 정도가 심각하다고 호소하였습니다. 보통 생리 시작하기 7일정도 전에 나타나 생리가 끝날 때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이 생리전 증후군인지 알아보는 방법은 사소한 일에도 쉽게 화가 나며 감정기복의 변화가 심각한 경우, 집중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일상생활에 무기력함을 느끼는 경우, 식욕이 증가하는 경우, 매사에 의욕을 상실하고 갑자기 우울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적으로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며 온몸이 쑤시고 만성피로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소화기관에 장애가 생겨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나 몸이 대체로 붓고 무겁게 느껴진다면 생리전 증후군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주는 등 큰 영향을 미치는 생리전 증후군은 증상이 심각하다면 한의원에 방문하여 한방처방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무분별하게 약을 복용하게 된다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고 개인의 신체 상태나 생리주기 그리고 증상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구구팔한의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받는 불편함으로부터 구제받고 싶다면 구구팔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고 적절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