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챙이배 유독 나왔다면

올챙이배 유독 나왔다면

올챙이배 유독 나왔다면



세계적으로 과체중인 인구가 늘면서 이에 대한 경각심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특히 여름이라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환경이나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체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특히 최근에는 겉으로는 말라 보이지만 복부 부분이 올챙이배처럼 나타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이런 사람들을 마른비만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그에 따라 복부 부분에 살이 많이 찌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이런 마.른.비.만이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더욱 위험할 수 있어요. 


올챙이배를 갖고 계신 분들은 보통 체중이 많이 나간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체중을 보면 정상인과 다름이 없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근육의 양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내장 지방 무게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위험할 수 있어요. 이런 내장지방의 경우 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본원에 내원한 E씨는 팔 다리는 평균보다 말랐는데, 유독 올챙이배처럼 심하게 나와있었어요. 이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 해 봐도 뱃살이 잘 빠지지 않고, 채소 위주의 식단을 고집하면 주변의 눈총이 따갑기 때문이에요. 자신의 고민은 들어주지도 않고, 무작정 말랐는데 살을 뺀다고 하니 쓴 소리를 하는 친구들이 많다고 해요. 





E씨와 비슷한 체형을 가진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요즘은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이 내원하는데요. 인터넷에 올라온 방법을 따라 해 봐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건강하게 뱃살을 줄일 수 있어요. 올챙이배를 갖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식사시간이 불명확한 경우가 많은데요. 


바쁜 업무에 시달리거나 적절한 시간이 없어 끼니를 거르다가 폭식을 하거나 패스트푸드 등으로 간단하게 먹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운동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E씨 역시 바쁜 생활로 인해 하루 세끼를 챙겨 먹은 적이 별로 없다고 해요. 항상 급하게 밥을 먹어야 하고, 최대한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들 위주로 먹다 보니 인스턴트를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분들은 가장 먼저 식습관을 개선해야 해요.





건강한 다’이’어’트 보다는 무작정 굶거나 저칼로리를 고집하는 분들에게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적절한 섭취와 함께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만 빠지게 되는데요.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 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몸 속에 지방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아요. 


올챙이배를 갖고 계신 분은 성인병이나 다른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노력을 해야 해요. 앉아 있는 시간을 많이 갖지 말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 보다는 피를 맑게 하는 채소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중간 중간 스트레칭이나 근육을 늘릴 수 있는 노력을 해야 해요. 일상 생활 속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좋아요.





몸 속에 나쁜 독소를 제거하고 붓기를 빼는 한의학적 요법이 있으니 구구팔한의원에 내원해서 체질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해요. 다’이’어’트는 물론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에 면역력도 끌어 올리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나이를 불문하고 올챙이배를 갖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요. 환경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인데요.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내장지방은 쌓여가고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늘어날 수 있어요. 


필요한 부분은 사용을 해야 하지만 몸이 건강한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스스로 운동을 하고 음주나 자극적인 음식, 불균형적인 식사를 줄이는 노력을 해야 해요.





구구팔한의원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침, 약침, 한약 등으로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 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데요. 오장육부의 기능이 강화되어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어요! 아무리 다양한 노력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스트레스 받으며 자책하지 마시고,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 근본 원인을 해결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