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간지러운 이유 건조하기까지?

몸이 간지러운 이유 건조하기까지?

몸이 간지러운 이유 건조하기까지?






겨울!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 많죠? 스키, 스노보드, 눈사람 등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여기서 또 한 가지 겨울만 되면 많은 분들을 괴롭히는 피부의 건조함을 빼놓을 수 없겠죠? 건조함으로 인해 몸이 가려움증까지 느끼면서 몸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가려움과 동시에 건조함을 유발하는 만성 피부 질환은 바로 건선이 있겠는데요. 건선은 날씨가 유독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증상이 시작되거나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 같은 건선은 한 번 시작되면 10년에서 20년 사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회되는가 싶다가도 또 다시 증상아 악화되기를 반복하면서 몸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마 전 얼굴에 좁쌀만한 붉은 색 발진이 생기다가 점점 가려움과 건조함을 느끼기 시작했다는 윤씨가 있었는데요. 윤씨는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자 몸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며 한의원을 찾았다고 하더라구요. 





평소 야근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 아니었던 윤씨는 겨울이 되니 증상이 더욱 심해졌다더군요. 한달이 지나면서 증상이 조금 나아지는 가 싶었지만 또 다시 악화되기를 반복하게 되자 윤씨는 답답함을 토로하며 몸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물어 보셨는데요. 





건선이라는 것은 원인이 아직 명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는 만성 피부 질환 입니다. 면역력이 약화되거나 유전 등 각종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되면서 발생하는데요. 날씨가 더운 여름에도 쉽게 생길 수 있지만, 유독 겨울이 되면 증상이 악화되거나 재발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 





건선이 심한 정도는 어느 정도로 넓은 피부 부위를 침범했느냐에 따라 판단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건선의 초기 증상은 좁쌀만한 정도의 붉은 색 발진이 보이게 됩니다. 


점점 시간이 경과하면서 발진의 크기가 커지기 시작하면서 크게는 계란만해 지기도 하는데요. 건조한 날씨나 고혈압, 스트레스 등에 의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같은 건선은 가려움이나 건조함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몸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시면서 찾아주는 분들이 많은데요. 본 원에서는 건선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을 위해 약재를 사용해 한약을 처방해 드리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어요. 


재발의 방지를 위해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몸이 간지러운 이유를 찾게 되는 건선은 재발이나 증상의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