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부정출혈 원인을 알아야

생리전 부정출혈 원인을 알아야


생리전 부정출혈 원인을 알아야





생리 시작일도 아닌데 생리전 부정출혈을 보일 경우 여성들은 당황해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와 같이 생리 전 나타나는 출혈을 통틀어 부정출혈이라고 합니다. 때때로 생리전 부정출혈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어느 정도의 부정출혈이 나오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속옷에 묻어나는 정도에서부터 생리와 비슷한 양이 보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성에게 있어서 생리주기라는 것은 자신의 여성 건강을 알려주는 중요한 신호탄이나 지표라 볼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의 부정출혈 일지라도 이에 대해 깊게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마 전 최 모씨는 생리전 부정출혈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다고 답하셨는데요. 당시 최 씨는 밀린 업무와 극에 달하는 야근, 나아지지 않는 생활고 등 여러 가지 문제가 겹치게 되면서 스트레스가 많았다고 해요. 늘 바쁘게 살아왔던 탓에 생리전 부정출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그저 생리주기가 되었나 보다 라는 생각이었다는데요. 





바쁘게 달려온 최 씨는 조금의 휴식이 필요할 것 같아 휴일을 보내던 어느 날 생리전 부정출혈이 문뜩 보이게 되자 그제서야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에 최 씨는 뒤늦게 나마 생리전 부정출혈의 문제에 대해 상담을 나눠 보고자 한의원을 찾아 주셨는데요. 





대개 여성분들이 자궁 건강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있긴 하지만, 자궁 내 문제는 쉽게 눈으로 확인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증상에 대해 쉽게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부정출혈과 생리주기 틀어짐과 같은 문제인데요. 


특히 생리전 부정출혈은 생리와 오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더욱더 간과하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부정출혈을 보이게 되는 이유는 호르몬의 불편형이나 극심한 스트레스, 과도한 운동, 우울증, 과도한 체중감량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만약 이 같은 생리전 부정출혈이 생리주기 이전 여러 번 발생하게 되었다면 자궁근종이나 난소종양 등과 같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을 가져 보는 것이 좋아요. 따라서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자세하게 진단을 받아 보시고 적절한 대처를 취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젊은 층에서도 자주 보이는 증상이지만 갱년기 이후 여성분들에게서도 보일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호르몬 분비로 인해 소량의 출혈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본 원에서는 이 같은 생리전 부정출혈 문제에 있어서 다양한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스빈다. 자궁의 건강을 보해주면서 어혈 및 노폐물 배출에 힘쓰고 있는데요. 침, 한약 등 체질별, 건강상태별에 따라 맞는 방법을 진행하면서 빠른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자궁에서 보내오는 적신호 일 수 있으니 생리전 부정출혈 문제를 대수롭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