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폐경초기증상 나타난 상황에

조기폐경초기증상 나타난 상황에

조기폐경초기증상 나타난 상황에



조기폐경은 간단히 말씀 드리면, 40세 이전에 폐경이 되는 경우를 말해요. 최근 들어 조기폐경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30대에서는 100명 중 1명 정도 발생한다고 하니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저희 한의원과 함께 조기폐경초기증상과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성 호르몬은 난소와 자궁에만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뼈, 뇌, 혈관 및 유방에도 영향력을 크게 미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빨리 폐경이 된다는 것은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해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증상과 질환도 남들보다 빨리 나타나게 되요. 


조기폐경 진단을 받았다고 너무 갑작스러워 충격이 가시지 않은 채 내원하시는데요. 조기 폐경은 어느 날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아닌데요. 정상적인 폐경의 경우 1~2년의 시간 동안 불규칙한 생리가 나타나며, 안면홍조 등의 증상이 동반되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폐경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조기폐경초기증상은 단순한 생리불순으로 시작되었다가 무월경이 지속하고 이후 조기폐경에 이르는 폐경의 과정을 거치게 되요. 자신의 생리에 조금만 관심을 둔다면 초기에 바로 잡을 수 있어요. 생리불순이 너무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 같다면 검진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야 해요. 


조기폐경의 원인으로는 염색체이상, 자가면역질환, 감염, 수술 등을 원인으로 꼽히고 있지만, 아직 불명확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 생리불순과 조기폐경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지 안내해드리도록 해요. 생리주기불규칙, 안면홍조, 식은땀, 불면증, 피로감, 우울감 등 갱년기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심해 봐야 해요.


단순히 생리주기가 갑자기 불규칙해지거나 생리량이 감소 한다 해서 모두가 조기폐경초기증상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어요. 여성들은 스트레스, 피로에 의해 생리량이 감소하거나 생리주기가 변할 수 있어요. 아랫배를 따듯하게 해주고 휴식을 취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풀어주면 다시 회복되게 될 수 있어요. 





이렇게 폐경이 빨리 나타나는 20대, 30대는 여성성의 상실에 대한 두려움과 예상치 못한 불임 등으로 인해 심적으로 많이 힘들게 되는데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조기폐경을 생식 기능의 약화 또는 혈 부족 등의 원인으로 보고, 기혈을 보충해주는 한약, 침 요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어요. 





앞서 안내해드린 부분을 정리해드리자면, 조기폐경은 난소 생물학적인 나이보다 더 늙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일반적인 몸의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너무 빠르거나 이른 노화가 찾아오지 않게 하려면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이 가운데 구구팔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여성질환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대해 인지하고 환자분의 체질과 상태 등을 면밀하게 살펴 1:1 맞춤 대처가 가능하도록 적극 도와드리고 있어요. 이러한 맞춤 치료는 다양한 임상 경험이 있기에 가능한 부분이라는 점 기억하시고, 관련한 문제로 조력이 필요하다면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대처해줄 수 있는 곳에 내원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