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원인 무엇이냐에 따라

허리디스크원인 무엇이냐에 따라

허리디스크원인 무엇이냐에 따라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이 흔히 겪는 통증이 허리통증이라고 해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하는 시간이 늘면서 상대적으로 운동과 같은 신체 활동이나 서서 지내는 시간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것이 허리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허리통증이 지속적으로 있는 분들이라도 일시적인 근육 통증이라 생각해 방치하다 허리디스크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럼 허리디스크원인은 무엇일까요?

 

허리디스크원인은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 잘못된 자세로 인한 척추의 변형, 외상으로 인한 충격, 무리한 허리운동, 유전력 등 다양한 원인이 있어요.

 

 

 

 

많은 분들은 허리디스크 하면 퇴행성 질환으로 생각하기에 젊은 층의 경우에는 허리통증이 발생하더라도 허리디스크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아 병을 키우기도 해요.

 

그러나 최근 허리디스크원인 중 하나인 잘못된 자세로 인한 척추의 변형으로 20~30대의 젋은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어요.

 

허리에 무리를 주는 잘못된 자세나 무리한 운동 등이 젊은 세대에서의 척추 및 관절 질환을 부추기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어요.

 

 

 

 

허리디스크 초기에는 가벼운 허리통증 이외에는 큰 증상이 없어 허리디스크를 의심하거나 허리디스크원인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이 적어요.

 

또한 허리통증이 느껴지더라도 이를 일시적인 근육통 정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방치하다가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요.

 

허리디스크를 가벼운 근육통이라 생각하며 방치할 경우 다리 저림 등과 같은 가벼운 증상을 시작으로 증상이 악화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등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어요.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여 대처를 하는 것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리 몸의 기둥인 척추는 옆에서 볼 때 S자 커브를 이루는 곡선형태를 갖고 있는데 이런 형태 때문에 척추에 실리는 체중을 분산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러나 잘못된 자세는 체형을 틀어지게 하고 척추를 뒤틀리게 하면서 척추와 추간판에 비정상적 압력이 가해지고 이로 인해 추간판이 밀려나와 잘못된 자세는 허리디스크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처럼 허리디스크원인이되는 바르지 못한 자세를 허리디스크 초기에는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 만으로도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적당량의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등의 방법이 도움이 돼요. 과격한 운동을 할 경우 오히려 허리통증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것이 좋아요.

 

한의학에서는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몸이 균형을 잃게 되면 기와 혈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양한 문제를 야기한다고 보기도 해요.

 

구구팔한의원에서는 허리디스크원인과 환자의 체질, 평소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허리디스크원인을 알아보았어요. 과거 노화로 인한 퇴행성 질환이라 여겨졌던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어린 나이부터 올바른 자세에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 지고 있어요.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잦다 보니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어요.

 

문제가 발생 한 뒤 수습하는 것 보다 예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허리디스크원인에 주의를 기울여 허리디스크를 미리 예방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