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옆구리통증 이유를 찾아야 해결을

우측옆구리통증 이유를 찾아야 해결을

우측옆구리통증 이유를 찾아야 해결을

 

 

 

 

 

 

화창한 날씨에 그 동안 밀린 활동을 하듯이 갑자기 많은 야외운동 즐기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푸른 필드가 갖추어지고 바람의 영향을 덜 받을 수 있는 봄, 여름은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좋아할 수 도 있는 계절이에요.

 

하지만 여름철에는 내리쬐는 태양에 밖에서 골프를 치는 것이 쉽지 않아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충분히 골프를 치시려는 분들이 있어요.

 

마치 김씨처럼 말이에요. 갑작스러운 우측 옆구리 통증을 느껴 도움을 요청하신 김씨는 평소에도 가벼운 운동은 즐겨 하시던 분이라고 해요.

 

 

 

 

가벼운 헬스부터 골프, 스쿼트, 테니스, 축구 등 주로 공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 것을 즐겨 하는 김씨는 지난 겨울 가벼운 부상을 겪게 되어 잠시간 운동을 쉬었어요.

 

매일같이 몸을 움직이다가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일상이 무료하고 답답하게 느껴졌지만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꾹 참아 오셨어요.

 

그렇게 봄이 찾아오고 몸이 많이 좋아지면서 운동을 시작해도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기쁜 마음에 지인들을 모아 골프를 치러 갔다고 해요.

 

 

 

 

그 동안 소모하지 못한 에너지를 쏟아내듯이 좋은 컨디션으로 경기를 하던 도중 우측 옆구리 통증이 찌릿하게 느껴졌지만 김씨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반복해서 공을 치게 되었어요.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지는 저녁이 오자 운동을 마무리하고 각자의 집으로 귀가하게 되었고 오랜만에 시원하게 땀을 뺀 김씨는 즐거운 마음을 숨길 수 없었어요.

 

그렇게 하루가 지난 뒤 다시 운동을 시작하려던 김씨는 찌르듯이 강한 우측 옆구리 통증을 느껴 그 자리에 주저앉게 되었고 몸에 또다시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되는 마음에 방문을 해주셨어요.

 

 

 

 

우측 옆구리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해요. 맹장이나 장기의 손상으로 아픔이 느껴질 수 있고 대상포진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이외에도 근골격계 근육통이나 요통, 허리디스크가 옆구리에 아픔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 하는 것이 좋아요. 운동이나 격렬한 활동을 하기 전에 충분히 몸을 풀어 주지 않거나 무리를 할 경우 쉽게 부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몸을 지탱하는 역할을 하는 허리의 특성상 척추에 부담이 많이 갈 수 있어 활동 전에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줄 필요가 있어요.

 

부상이나 사고 뿐 아니라 오랫동안 유지해온 좋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인해 허리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압박을 받으면서 우측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기도 해요.

 

특히 짝다리를 짚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경우, 의자 끝에 걸 터 앉는 등의 바르지 못한 자세가 습관이 된 경우 아픔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허리 디스크와 같은 문제를 불러올 수 있어 이러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빠르게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 몸에 나타나는 통증은 대부분 어딘가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알리는 지표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만일 반복적으로 통증이 발생한다면 이를 가벼이 여길 것이 아니라 정확한 원인을 찾아 알맞은 대처를 해 줄 필요가 있는 것이에요.

 

내 몸에 주의를 기울여 문제가 나타나지 않게 예방을 하고 이미 이상이 느껴진다면 늦지 않게 조치를 취해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