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허리통증이 심하다면?

교통사고허리통증이 심하다면?

교통사고허리통증이 심하다면?





교통사고 발생 후 일반적으로 많은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교통사고허리통증일 거예요. 교통사고를 갑자기 당하면 허리는 외부 충격을 받기 때문에 통증을 많이 느껴요. 교통사고 몇 주 뒤 허리가 뻐근해지기 시작하면서 허리통증에 시달린다면 디스크 내장증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디스크 내장증은 교통사고 당시 충격을 받아 척추디스크 내부에 생긴 자극성 물질이 신경과 면역체계에 자극을 주어 통증을 일으킨다고 해요. 디스크 내장증은 대부분 허리에만 통증이 있어요. 



교통사고허리통증은 사고 후 며칠 간은 통증을 호소하지 않다가 1주일간 서서히 통증 강도가 증가하고 1주일 후면 허리 부위가 묵직하고 불편함을 호소해요. 증상은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가 아프고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 심해져요. 충격과 손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으며 만약 오랜 시간 방치를 하면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예시를 통해 알아보기로 해요.


40대 박 씨는 한 달 전 갑작스럽게 교통사고를 당했어요. 차량이 충돌해 사고가 났지만 다행히 크게 다친 곳은 없고 차만 망가졌어요. 놀라긴 했으나 큰 외상이 없어 사고 처리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1주일 지나자 교통사고허리통증이 오면서 앞으로 허리를 숙이고 물건을 줍기가 힘들어졌어요. 사무실에서 앉아 장시간 근무하다 일어날 때도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면서 숨쉬기도 불편했어요. 혹시 후유증이 아닌가 걱정이 돼서 정확한 확인을 해 보기로 했는데요.



교통사고 후 통증을 바로 느끼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1주일 지나서 예시의 박 씨처럼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요. 교통사고허리통증이 있다면 허리 신경에 손상과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어요. 방치하면 디스크 주변으로 근육 손상이 커지면서 압박을 가해 다양한 신경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대처가 필요해요.



교통사고허리통증 예방법으로는 오래 앉아 있는 것과 상체를 구부정하게 걷는 것은 삼가고 평지 걷기 운동이나 수영 등을 통해 허리통증 완화 스트레칭과 허리 근육 강화 운동이 필요해요. 하지만 이는 언제까지나 예방법 일 뿐 사고를 겪었다면 정확한 몸 상태에 대한 체크과 대처가 필요하겠지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