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방사통 그냥 넘기지 말자

어깨 방사통 그냥 넘기지 말자

어깨 방사통 그냥 넘기지 말자





손을 많이 쓰거나 어깨 힘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근육 통증을 많이 호소하죠. 요즘처럼 디지털화 되어있는 현대에서는 많이 보여지는 증세로 보이죠. 하지만 자세가 나빠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증세로 생각하는 일이 많아요. 그렇지만 이러한 통증을 지속적으로 느끼게 된다면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어요. 어깨 방사통이 어떻게 허리로 연결이 되나 싶으실 텐데요. 우리 몸은 정교하게 다 신경이 이어져 있다 보니 허리에 대한 문제를 어깨로 발현하여 건강의 적신호를 보내는 경우도 상당해요. 그렇기에 항시 내 몸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예시를 통해 살펴보아요,


30대 최씨는 졸업 이후 꾸준히 사무직으로 일해왔어요. 최근 몇 달 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어깨 방사통때문에 작업하기가 힘들었다고 해요. 지속적으로 타자를 쳐야 했고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일해왔기에 근육통이라 치부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칭을 열심히 하면서 아프지 않게 하려고 많이 노력했지만 도무지 증세는 줄어들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일상이 점점 무너지게 되었죠. 결국 확인해보니 이 통증이 허리디스크로 인한 어깨 방사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증세와 동반하는 데요. 그 중에서도 추간판이 퇴화가 되어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정상적인 위치에서 탈출했다고 하여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부르는 것인데요. 섬유륜이 밀려나 오게 되면서 악화하여 수핵이 섬유륜을 찢고 나오는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켜서 동반하는 통증이 다양할 수 있어요. 


추간판의 퇴행성 문제를 일으키게 되면서 주된 원인으로 꼽지만 현대인들의 원인을 보자면 바로 잘못된 생활이 되어요. 잘못된 자세가 큰 요인으로 보여지고 그로 인해 젊은 층들이 많이 호소하게 되죠. 허리부상으로 오는 경우도 있어 점진적 퇴행으로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그 원인에 잘 맞춰서 대처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허리디스크는 4번과 5번의 요추사이에서 나타나는데요. 이 요추사이의 신경근이 눌리게 되면서 압박이 이루어져요. 그렇게 온몸 구석구석에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때 어깨 방사통으로도 많이 보여지죠. 저린 것은 물론이고 감각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당기는 느낌이 늘기도 하여 다양하게 이 증세를 확인할 수 있는 신호들이 많아요. 그렇기에 나에게 이러한 통증들이 보여 진다면 바로 내 몸을 점검해주는 것이 좋아요. 



퇴행을 일으키는 좋지 않은 원인을 꼽자면 허리를 구부정하게 숙인 자세를 보이거나 삐딱하게 다리를 꼬고 앉았을 때 많이 나타날 수 있어요. 구부정한 자세로 일하는 분들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요소들로 이 증세들이 이어갈 수 있기에 자세에 대한 관심을 가져 주시는 것이 좋아요. 어깨 방사통으로 적신호가 왔다면 대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허리에 자체적으로 인대, 근육의 힘을 길러낸다면 일상에서 느끼는 통증을 줄여갈 수 있는 데요. 디스크에 대한 부분을 바로잡아 통증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내 몸에서 나타나는 증세의 원인을 잘 파악해주는 것이 좋아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내 몸 상태를 확인한다면 좋은 개선 방향을 볼 수 있어요. 평소 자신의 자세에 대해서 체크하고 건강에 대한 적신호가 보인다면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마시고 관심이 있게 점검하세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