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지끈거려요 참지 말자

머리가지끈거려요 참지 말자

머리가지끈거려요 참지 말자

 

 

얼마 전 40대 여성분께서 머리가지끈거려요, 두통 때문에 잠들기가 어려워요 등의 증상을 호소하시며 내원한 적 있습니다. 심하면 한 달에 2~3번 정도는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있을 때가 있다고 했는데요.

 

이런 극심한 두통으로 인해 의료기관을 찾아 MRI 등 종합적인 검사를 해봤지만 특별한 이상소견을 발견하지 못해 꽤 오랜 시간 두통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이 같은 경우 환자분들께서 한의원을 찾아 증상을 개선하고자 하시는데요. 두통이 일어나는 부위마다 치료가 달라질 수 있어 개별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머리의 측면 부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편두통으로 보는데요. 극심한 스트레스가 요소가 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경이 예민한 사람들에게 잘 나타납니다.

 

 


소화기에 이상이 있어도 두통이 나타나는데요. 소화기능 장애의 경우 이마와 눈 주위의 머리가지끈거려요. 상태가 오래 방치되지 않았다면 몇 회의 침치료를 통해서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뒤쪽의 머리가지끈거려요 라고 호소하시는 경우 찬 기운으로 인해 나타나는 두통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이 부위의 두통이 나타나는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한의원에서는 머리가 지끈거려요 등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환자마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이에 맞는 한방요법을 진행합니다. 편두통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에게는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소화기에 문제가 있어 발생하는 통증은 약해진 소화기의 기혈을 보강하고 어혈을 제거합니다.

 

또 추위로 인해서 위축된 머리 근육을 풀어주어 두통을 완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머리가지끈거려요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치료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실제로 원인 모를 두통에 오랫동안 시달리고 계시다면 더는 망설이지 마시고 가까운 한의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구구팔한의원은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두통 한의원으로써 자세한 상담과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언제든 편안한 시간에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