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전조증상 의심 조기에 발견하는게 중요하죠

치매전조증상 의심 조기에 발견하는게 중요하죠

치매전조증상 의심 조기에 발견하는게 중요하죠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갈수록 노인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 실상인데요.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그 중에 하나는 아무래도 노인성 질환이 아닐까 싶어요. 



여기에는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치매가 포함되곤 해요. 특히 이 질환은 노인층 가운데, 100명 중 10명 정도로 발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예요. 


이러한 치매(dementia)는 한 번 발생한다면 쉽게 완화되기가 힘든 질환 중 하나인데요. 다만, 관리를 잘하면 나빠지지 않도록 할 수 있기에 증상이 의심된다면 조기에 대처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기 때문에 치매전조증상에 대한 인지가 중요할 수 있죠. 그리고 전조증상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관리한다면 진행이 더디도록 도움을 줄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 정도를 어느 정도 개선해줄 수 있어요. 


하지만 이에 대해 간단히 생각하고 그대로 둔다면, 치매가 진행되어 생활에 많은 제한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아요. 



이 질환은 복합적인 원인들로 인해 발생하곤 해요. 크게 퇴행성, 뇌혈관 질환, 그리고 심리적인 요인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치매전조증상이 발생할 경우, 해당 증세가 지속해서 발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자주 깜빡거려 물건을 두고 나오거나, 핸드폰 소지를 깜빡하고 냉장고에 그대로 넣어두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지요. 그리고 인지기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되면, 가족의 신상정보에 대해서도 잊어버리거나 사물에 대한 인지도 저하될 수 있어요. 



그럼 치매전조증상으로 어떤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보도록 할게요. 30대 A 씨는 요즘 들어 계속 깜빡 거리는 어머니가 많이 걱정되었어요. 


어머니는 자주 깜빡 거리는 모습이 보일 뿐만 아니라, 인지능력(認知能力)도 조금씩 떨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처음에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당연한 증상이라고 생각했지만, 어머니의 증세가 심해지자 대수롭게 여기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어요. 


그래서 방치하지 말고 올바른 대응책이 무엇인지 확인을 해보기로 마음먹었죠. 이렇게 자주 깜빡이거나, 인지 기능이 저하될 경우, 치매전조증상을 의심하는 것이 좋아요. 



이 질환은 빨리 발견하는 것이 증상의 진행정도가 더디게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기에 가능한 빠르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자신이, 혹은 주변 사람이 치매전조증상이 의심된다면 가만히 지켜보지 말고 개인에 맞는 방법으로 기민하게 대응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