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담걸렸을때 디스크 문제는 아닌지

목에 담걸렸을때 디스크 문제는 아닌지

목에 담걸렸을때 디스크 문제는 아닌지


목디스크가 발생하면 경추의 뼈와 뼈 사이에 존재하는 디스크가 파열되거나 탈출하여 목통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그리고 목에 담걸렸을때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상태를 간과해서 안되는 이유는 경추(the cervical vertebral) 신경을 자극하고 있는 증상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목디스크에 대한 원인이 다양한데요. 이를 테면,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것 혹은 외상과 같은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바이러스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목에 담걸렸을때를 비롯하여 목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IT 기기의 발전으로 인해 좌식생활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도 적지 않기에 유의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해당 질환의 증상을 체크하면서 예를 들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염병으로 인해서 얼마 전부터 재택근무(在宅勤務)를 시작한, 30대 중반의 직장인 J씨는 하루 종일 집에서 컴퓨터로 업무를 하는 것도 모자라 스마트폰을 자기 전까지 하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이로 인해서 인지 며칠 전부터 목이 뻣뻣하고 목에 담걸렸을때 증상이 종종 나타났어요. 



처음에는 단순하게 결리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기에 파스를 사다 붙이거나 손으로 주물러 주면서 이를 개선하고자 했어요.


그러나 통증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손가락이나 팔까지 저리는 듯한 현상이 나타나 걱정이었어요. 또한 극심한 두통까지 생기게 되자 목디스크를 의심하게 되었고 명확한 원인을 찾아보기로 하였어요. 



해당 경우라면, 목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보거나 컴퓨터를 보게 된다면 목에 담걸렸을때를 비롯하여 목 뼈의 변형(變形)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모니터의 화면 높이는 눈높이에 맞게끔 잘 조절하여 근육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바람직해요. 또한 중간 중간 스트레칭을 하면서 근육(筋肉)을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관리도 중요하지만 목에 느껴지는 통증이 이상할 정도로 지속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가능한 빠르게 대응해주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은데요. 관리는 증세의 진행을 늦춰줄 뿐, 증세의 완화에 도움을 주진 못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흔히들 증세가 진행되더라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남길 정도로 극심하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올바른 생각이 아닐 수 있어요.



예상보다 증세의 강도가 빠르게 악화될 수 있고, 나중에 시기를 놓쳤을 때 대처를 해주려고 해도 원하는 만큼의 예후를 얻지 못할 수 있어요. 


때문에 이러한 점을 숙지하고 의심 증세가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대처방안을 찾아 대응하는 것이 올바를 수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