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너무 아파요 이유를 확인하고

허리가 너무 아파요 이유를 확인하고

허리가 너무 아파요 이유를 확인하고


최근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등 집에 있는 생활이 늘어나면서 허리가너무아파요 하면서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특히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경우 허리가너무아파요 하면서 허리 및 골반 통증 등을 호소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자세가 바르지 못하고 구부정한 경우, 척추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 부담이 많이 가 허리디스크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최근 연령에 관계없이 허리가너무아파요 하면서 허리디스크 증상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허리디스크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바르지 못한 자세 등 여러 원인이 있어요. 또한 잦은 가사일이나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 때도 발현될 수 있어요. 



대표적인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허리가너무아파요 하면서 허리 욱신거림 및 골반 통증 다리 저림 등 여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보통은 디스크로 이어지기 전에 문제가 나타나도 가볍게 생각하여 대처를 해줄 필요를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문제의 상태로 오랜 시간동안 이어진다면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기에 올바른 대응을 신속히 해줄 필요가 있어요. 


이와 같은 허리디스크(intervertebral disk) 증상을 예시와 함께 살펴 볼게요. 



직장인 이씨는 최근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서 불편한 자세로 오래 일을 하다 보니 자주 허리가너무아파요 라고 호소할 정도의 극심한 통증을 경험했어요.


평소 오래 앉아 있을 때 가끔 허리가 욱신거렸지만 최근 그 통증이 심해져 밤에 잠에서 깰 정도였는데요. 특히 다리와 발 등이 저린 증상이 심해지면서 허리디스크가 의심되었어요.



이러한 허리디스크 증상의 경우 여러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어요. 이 때문에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이나 자세 등을 잘 살펴보고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 것이 좋아요.



오래 앉아 있는 경우 스트레칭, 마사지(massage) 등을 통해서 뭉친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증상이 나타났을 때 명확한 원인을 찾고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는 점 기억하는 것이 좋아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