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발가락 옆 통증 지간신경종 일수도

새끼발가락 옆 통증 지간신경종 일수도


새끼발가락 옆 통증 지간신경종 일수도



평상시 아프지 않던 곳이 아프게 되면 유난히 그곳이 거슬리고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많아요. 그 중에서 새끼발가락 옆 통증을 느끼는 분은 이런 거슬림이 더욱 심할 거라 생각해요. 움직일 때마다 찌릿한 느낌이 들고 어떨 때는 걷기 힘들 정도 일 때도 있어 이러다가 잘못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분이 있을 거예요. 


A군은의 예시를 통해 새끼 발가락 옆 통증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도록 해요. A군은 방학을 맞이하여 학비를 벌기 위해 방학 동안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를 뛰었다고 해요. 



편의점부터 시작하여 공장에서 일하는 것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배달일 이었어요. 단거리를 걸어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배달하는 일이었어요. 그날도 배달 일을 하기 위해서 열심히 걷고 있을 때였어요. 


갑자기 A군은 발바닥에 뭔가 걸린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해요. 신발을 거꾸로 들어서 탈탈 털었는데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 이상했다고 해요. 그러던 어느 날이었어요. A군은 어느 순간부터 왼발에서 새끼발가락 옆 통증이 느껴졌다고 해요. 


찌릿한 느낌이었는데 처음에는 그냥 잠깐 뭔가 이상한 것을 밟았나 싶었다고 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런 찌릿함의 횟수는 많아졌어요. 


어떨 때는 발바닥 전체가 타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도저히 걸을 수 없어서 시간이 별로 없음에도 불구하고 잠깐 잠깐 쉬었다가 가는 일도 비일비재했다고 해요. 





A군은 처음에는 신발 때문인가 싶어서 신발을 편한 걸로 바꿔 신었지만 계속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되었어요. A군은 통증을 그냥 참아 넘기기보다는 조치를 취해야 아르바이트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적절한 대처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어요. 


새끼발가락 옆 통증이 느껴지면 지간신경종은 아닌지 한번 알아보셨으면 좋겠어요. 발가락 신경이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커지고 더 민감해진다면 염증이 발생하면서 통증을 느끼게 돼요. 이런 질환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그 중 하나는 자신의 발 볼에 꽉 끼는 신발을 신어 발을 압박하고 다치게 하는 거예요. 하이힐의 경우 발의 균형을 맞지 않게 만들고 발뒤꿈치 부분에 압력을 더 많이 가해 좋지 않을 수도 있어요. 맞지 않은 신발을 신은 채 등산이나 달리기를 오래하는 것도 좋지 않아요.


처음에는 아픔이 느껴지기보다는 A군처럼 자잘한 것이 걸리는 듯한 느낌이 들곤 해요. 그래서 아무것도 없는데 발 밑에 뭔가 있다는 느낌이 들게 되죠.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찌릿함이 느끼는 경우도 많은데요. 





잘못 느꼈거나 잠깐 발이 삐었나 싶어서 이를 간과하고 지나치는 분이 있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통증이 적은 편이고 아직 전반적으로 퍼지지 않을 때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개개인의 습관마다 자극이 되는 곳이 달라 통증이 나타나는 곳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어요. 


따라서 개인의 체질과 성향에 맞는 대처를 하는 것이 그렇지 않은 대처보다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간혹 지간신경종을 족저근막염이라 착각해서 잘못된 대체를 하고 이로 인해 의도치 않게 통증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둘은 다르며 접근 방법 또한 달라요. 따라서 이 둘을 구별하여 알맞은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는 게 중요해요.


현재 새끼발가락 옆 통증을 지닌 분 중에서 발 밑에서 뭔가 걸리는 느낌이 든다거나 가끔 찌릿하고 전기가 오르는 듯한 느낌이 나고, 발등까지 아픔이 번진다면 지간신경종은 아닌지 의심해보는 것이 좋아요. 


또한 족저근막염인 줄 알고 다른 조치를 취하다가 사실상 통증을 방치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