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민락동감기치료 감기증상은

부산민락동감기치료 감기증상은

부산민락동감기치료 감기증상은




강추위가 지속되던 시기가 지나고 다소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포근한 날씨에 기분이 들 뜨듯 두꺼운 패딩을 벗어 던지고 코트로 추위를 이겨내는 사람들도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감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산민락동감기치료 한의원과 함께 감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감기는 실제로 200여종 이상의 바이러스가 호흡기를 감염시켰을 때 발생하게 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감기를 구분할 때에는 증상에 따라 나누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침감기, 목 감기, 코감기, 열 감기, 감기몸살로 크게 구분할 수 있는데요. 두드러지는 증상에 주목한 분류법으로 실제로 이러한 증상이 각기 다른 정도로 동시에 일어나거나 몇 가지만 발생하는 등의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감기증상은 가래, 기침, 콧물인데요. 콧속은 물론 호흡기 주변은 점액 등으로 보호되기 때문에 수분이나 이물질의 침입을 방치하는 역할을 합니다. 근데 호흡기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인체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정상적인 정도보다 더 많은 점액은 분비하게 되는데요.



콧물과 가래는 감염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서 농도나 점성 등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콧물이 난다고 해서 무조건 다 같은 콧물 감기라고 할 수 있으며, 콧물이나 가래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분비될 경우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부산민락동감기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열 감기 혹은 감기몸살은 특히 소아에게서 발생하기 쉬운데요. 성인의 경우 미열이 발생하지만, 면역력이 낮은 소아의 경우 높은 열을 동반해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열 감기는 다른 질환으로 이어지거나 심하면 신체 다른 기관에 큰 손상을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잡아야 합니다.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감기는 면역력이 낮을 때 더 잘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우리의 몸은 면역력이 떨어질수록 감염에 대처하는 몸의 반응이 무뎌지게 됩니다.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소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방 습관을 부산민락동감기치료 한의원에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것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인데요. 바이러스나 세균에 자주 노출될수록 우리 몸의 방어체계는 지치게 되기 때문에 손을 깨끗하게 씻고 이물질 또는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다음은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강차 등과 같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차를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과일과 일부 야채와 같은 비타민 C를 많이 먹으며, 규칙적으로 운동한다면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 저희 부산민락동감기치료 구구팔한의원과 함께 감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감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낫는 경우도 있지만, 상태에 따라 큰 병으로 이어지거나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