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콕콕 쑤셔요 명치까지?

배가 콕콕 쑤셔요 명치까지?

배가 콕콕 쑤셔요 명치까지?





살다 보면 누구나 갑작스럽게 배가 콕콕 쑤셔요 라고 호소하면서 화장실을 찾게 된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소화불량에서부터 시작해 속이 울렁거리거나 급성 설사, 구역질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이 같은 경험을 한 적이 적지 않았을 테죠. 


그런데 이 같은 증상들을 모두 위장 장애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우리가 매일 같이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소화작용 등을 위해 사용하는 신체 장기의 문제라 볼 수 있는데요. 





매일 같이 사용하게 되는 장기이다 보니 그만큼 문제 또한 잦다고 볼 수 있어요. 이 같은 위장장애 문제는 흔히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 할 수 있는데요. 


위장질환 환자가 꾸준히 매해 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한 통계에 의하면 지난 5년 사이 100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 되었어요. 그만큼 위장장애 질환이 이제는 현대인들의 고질병 중 하나로써 자리잡게 되었다 볼 수 있는데요. 





얼마 전 배가 콕콕 쑤셔요 라고 호소하셨던 박씨가 있었는데요. 박씨는 특별히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배가 자주 아팠다고 해요.뿐만 아니라 화장실을 매번 찾아가기 일쑤였고 왠지 모르게 명치 부분까지 통증이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이에 소화제를 늘 달고 살았지만, 계속되는 증상에 시달리게 되면서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였다 하더라구요. 이상하게 아랫 배 보다는 윗 배가 자주 아파왔던 박씨는 위염인가 싶기도 했지만, 때때로 아랫 배도 함께 아파오면서 이유를 알 수 없었다고 해요. 





가스가 자주 차기도 하면서 이 때문에 회사나 대중교통 이용 시에 큰 불편함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시도 때도 없이 가스가 발생하게 되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다고 해요. 계속되는 증상에 결국 불안증과 우울증까지 찾아오게 되었고, 이에 박씨는 결국 배가 콕콕 쑤셔요 라고 말씀 하시면서 그간의 고통을 토로하셨는데요.


이렇듯 박씨처럼 소화불량이나 명치 통증, 복부팽만감, 가스, 속쓰림 등 소화기 부분에 이상 신호가 나타났다면 담적병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특별히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라면 더욱이 담적병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위장 내 운동 기능이 저하 되면서 음식물을 섭취해도 제대로 소화할 수 없고, 이 때문에 결국 찌꺼기인 담이 쌓이게 되는 것을 담적병이라 하는데요. 


이는 과식이나 폭식 또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위장에 쌓인 담이 위나 대장, 식도 등의 기능을 약화시키면서 발생한다 볼 수 있어요. 


이 같은 위장 질환 이라면 현대인의 경우 누구나 한 번 쯤은 겪어 봤을 법한 흔한 질환 이기 때문에 대개 많은 사람들이 그저 단순한 속 쓰림이나 소화 불량의 증상 정도로만 판단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에 소화제를 복용하는 등의 약에만 의존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만약 이렇게 습관적으로 약에만 의존하게 되면 결국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이에 본원에서는 배가 콕콕 쑤셔요 라고 호소하는 환자분들을 위해 증상 및 체질별에 맞는 한방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체절적 약점을 개선하는 치료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주면서 여러 가지 위장장애 질환으로부터 예방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증상의 해결까지 함께 하는 구구팔한의원 내원을 통해 건강한 하루를 챙겨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