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부정출혈 내 몸이 보내는 신호일까

생리부정출혈 내 몸이 보내는 신호일까

생리부정출혈 내 몸이 보내는 신호일까

 

 

 

 

 

생리는 여성이라면 약 한 달에 한 번씩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최근에는 환경이나 변화된 식습관, 개인의 스트레스 환경 등으로 인해 불규칙하게 이루어지거나 이상 증상을 보이는 일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요.

 

최근에는 바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는 20~30대 사이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자궁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달마다 주기적으로 치르는 생리이지만 매번 똑같은 주기로 똑같은 증상을 보이는 것은 아니며 환경과 몸 상태의 영향을 많이 받아요. 그로 인해 생리량이나 주기 등을 체크하여 건강상태를 미루어 알 수 있어요.

 

생리부정출혈이란 정상적인 생리기간이 아닌 때에 출혈이 발생 하는 것을 의미해요.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질염, 자궁, 난소의 문제 등 가볍게 해소 할 수 있는 원인부터 이미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문제 까지 다양하고 복합적인 원인들이 생리부정출혈을 일으켜요.

 

 

 

 

 

대부분 일시적인 환경,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호르몬에 이상이 생겨 생리부정출혈이 발생하지만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한 때의 컨디션 난조로 생각하고 넘어가게 될 경우 자궁근종이나 자궁경부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도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게 중요해요. 

 

 

 

 

회사원 A씨는 사회 생활을 시작한지 2년 째 되는 사회 초년생이에요.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갑자기 생리량이 줄어들고, 주기가 들쑥날쑥 하는 등 이상 증상이 생겼지만 과중한 업무량과 스트레스에 시달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어느 날부터 생리부정출혈까지 보이면서 고민이 많아져 걱정되는 마음에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이렇게 현대 여성들에게 생리부정출혈은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에요.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서 이를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반복적으로 부정출혈이 발생 할 경우에는 앞서 언급한 다른 질환들이 발생하거나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좋아요.

 

 

 

한의학에서는 자궁의 기혈이 부족해지거나 하복부가 냉해지는 등의 문제가 생리부정출혈을 일으킨다고 보기도 해요. 때문에 몸의 기운을 끌어 올리고 체온을 올리는 등 의 방법으로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고 다양한 한약, 침, 뜸 등의 한방 요법을 통해 부정출혈을 없애고자 노력해요.

 

구구팔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생리부정출혈을 해결 하기 위해 몸의 기혈을 상승시키고 체내 한과 열의 적절한 비율을 맞추는 등 균형이 깨진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생리부정출혈이 반복적으로 나타나지 않게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일시적인 생리부정출혈은 생활 습관이나 환경을 교정하면 없어 질 수도 있어요. 때문에 힘들어도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리듬을 가져 호르몬의 균형과 면역력을 높이는게 좋아요.

 

또한 만병의 근원이라 하는 스트레스도 부정출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적절히 해소 할 수 있도록 해야해요.

 

하지만 반복적으로 같은 징후가 생긴다면 내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 하지 마시고 늦지 않게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