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일지도

속쓰림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일지도

속쓰림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일지도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가 죽는다고 나도 모르는 사이 무심코 행동했던 것이 건강에 큰 파급력을 끼칠 수 있어요. 특히 아픔이 나타나는데 그냥 괜찮을 거라 여겨 단순하게 생각해서 무시했던 것들이 나한테 큰 문제로 다가오는 경우가 있거든요. 얼마 전 속쓰림 소화불량을 겪다가 찾아오신 C모군 처럼 말이지요.


C모군은 이번에 연봉을 올려 받는 조건으로 이직을 감행했는데요. 어찌나 할 일이 많은지 정신 없는 하루를 보냈다고 해요. 어쩔 때는 밥 먹을 시간도 없이 일을 하느라 밥 때를 놓치기도 부지기 일수였고요. 밤새 야근을 하는 것도 하루 이틀도 아니 였지요. 그러다 보니 허겁지겁 밥을 먹다가 체하는 경우도 종종 생겼는데요. 그러다가 요즘엔 속쓰림 소화불량까지 함께 찾아와서 한동안 고생을 했다고 해요. 처음에 이 아픔이 찾아올 때는 그냥 단순하게 또 체했구나 생각했다고 해요.



하지만 특히 밤에 속쓰림 소화불량이 빈번했고 잠을 자다가도 명치 부분이 화끈 되어 잠을 깰 때도 많았다고 해요. 그래도 스트레스가 줄어들면서 많이 나아지면서 괜찮겠구나 싶었다고 해요. 그러던 어느 날이었어요. 속이 뒤틀리는 것을 느끼고 목구멍이 불에 덴 듯 화한 것을 느낀 C모군은 정말 심한 느낌으로 걷거나 서 있는 것도 힘들어지게 되었고 도저히 그대로 있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해 검사하러 갔다가 자신이 역류성 식도염에 걸렸으며 이를 많이 방치해서 식도궤양 직전까지 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그렇다면 속쓰림 소화불량이 발생하는 역류성 식도염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역류성식도염은 말 그대로 위에 있던 것들이 위로 역류하면서 생기는 것이에요. 이 때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위에 있던 강한 산성물질이에요. 이런 물질들은 단백질을 녹이며 강한 살균작용을 하기에 보호점막이 없는 식도로 넘어오는 경우 식도가 강한 산성으로 녹거나 단백질들이 소화되어 상처가 생기기 쉬워요.



이런 문제는 사람마다 다르기에 개개인에 따른 방식을 통해 관리해 줘야 해요. 하지만 보편적으로 많은 분이 겪는 문제를 이야기 해 본다면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거나 과식을 자주 하는 경우,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이 나타나요. 따라서 이렇게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들을 줄여주는 것이 좋으며 생활 습관적인 부분에서 여러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현재 속쓰림 소화불량 문제를 갖고 있다면 생활습관과 왜 이런 것이 생겼는지 유발 원, 그리고 이미 다친 부위를 보듬고 체질적으로 좋아질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