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채기요실금 여성 문제 때문에 고민이라면?

재채기요실금 여성 문제 때문에 고민이라면?

재채기요실금 여성 문제 때문에 고민이라면?




최근 요실금과 같은 배뇨 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질환으로 고민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어요. 여성요실금은 자기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면서 당황스럽거나 자존감을 떨어드리고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문제에요. 하루에 8회 이상 소변을 보거나 참기 힘들어 화장실 가는 도중 소변이 새고 재채기와 기침을 할 때 소변이 흐르거나 소변을 봐도 시원함을 못 느끼고 일어서거나 앉을 때 소변을 흘릴 경우라면 요실금을 의심할 수 있어요. 



요실금의 종류로는 웃거나 기침, 재채기요실금인 긴장성요실금과 갑자기 참을 수 없이 소변이 마려운 절박성요실금, 방광에 소변이 가득 차 넘치는 역류성요실금 등으로 나뉘어요. 원인으로는 출산으로 골반 근육이 느슨해져 방광과 요도가 처지거나 신경의 손상으로 요도괄약근 기능 저하, 폐경, 비만, 카페인 과다 복용, 스트레스 등이 있어요.


재채기요실금 증상은 소변을 자주 보고 갑자기 소변이 마렵고 참기 어려움, 밤에 여러 차례 배뇨를 위해 깨거나 소변을 자주 보고 소변을 봐도 시원치 않고 소변을 볼 때 아프거나 불쾌함 등이 나타나요.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기로 해요. 30대 이 씨는 최근 말 못 할 고민에 빠졌어요. 출산 후 1년 전부터 소변을 참기 어려워졌어요.



얼마 전 가을 단풍 여행을 갔었을 때는 소변이 새 깜짝 놀라 화장실로 가서 간단히 처리했지만 이후 계속해서 이런 증세를 보였어요. 당황스러움과 수치심에 화도 났지만 어쩔 수 없었어요. 재채기를 하다 실례를 하거나 새벽에도 몇 번이나 일어나 소변을 자주 봤어요. 이러한 증상이 뜨문뜨문 있다가 지금은 잦아져서 고통스러워요. 결국 이 씨는 조치를 취하기로 했는데요.



이 씨의 증상은 요실금을 의심할 수 있어요. 재채기요실금 때문에 소변 조절을 못하는 증상으로 원래는 중 장년층에서 자주 발병을 하나 이 씨처럼 젊은 층에서도 늘고 있어요. 요실금 예방을 위한 방법에는 출산 후 골반 근육 운동을 하고 올바른 배뇨 습관, 적정 체중 유지, 규칙적인 운동, 적당한 수면과 휴식, 수분 섭취, 변비 예방 등을 하면 좋아요.



만약 예방에도 재채기요실금 증상이 계속된다면 저절로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기 보다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대처를 하는 것이 좋아요. 여성질환의 문제는 많은 여성들이 부끄럽다는 이유로 방치하고 참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고 더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만큼 더 이상 숨기지 마시고 당당하게 대처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