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자주가는이유 여성 요실금 때문인지

화장실자주가는이유 여성 요실금 때문인지

화장실자주가는이유 여성 요실금 때문인지





간혹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아픔이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그 중 하나는 요실금이 아닐까 싶어요. 흔히 요실금이란 소변이 새어 나오는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단순하게 요실금은 이런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현재 다른 사람 보다 화장실자주가는이유를 알아보는 분들에게도 해당할 수 있거든요. ㄱ모양 예시를 확인해 볼게요.


ㄱ모양은 몇 달 전 부터 자신이 다른 사람과 비슷하게 물을 마시는데도 화장실을 자주 간다는 것을 꺠달았다고 해요. 친구들과 만나서 수다를 떨 때 마다 다른 사람들은 한번도 안가는 화장실을 혼자서 5번 이상 갈 때도 많았거든요. 친구들이 초반에는 그냥 그런가 보다 싶다가도 나중에는 왜 이렇게 자주 다니냐며 물어볼 정도였다고 해요.



ㄱ모양은 자주 소변을 보러 다니면서 자신도 참아보려고 했다고 해요. 하지만 갑자기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면서 화장실이 가고 싶고 급해서 참을 수가 없었어요. 다행히 중간에 가다가 실례한 적은 없지만 도저히 이렇게 있기에는 일상생활이 불편했기에 화장실자주가는이유를 알아보게 되었다고 해요.


ㄱ모양과 같이 요즘 화장실자주가는이유를 알아보는 분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자신이 과민성 방광염을 비롯해 요실금이 있지는 않은지 알아봤으면 좋겠어요. 과민성 방광염은 과민성 대장염과 비슷하게 방광에 오줌이 조금만 차도 금세 화장실을 가야 하겠다는 느낌을 나는 것이에요. 특히 이는 절박성 요실금과 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절박성 요실금이란 소변이 급하게 마렵고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지는 것이에요. 이를 그대로 두는 경우 ㄱ모양과 같이 사회생활을 하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우울증을 앓는 경우가 많으며 업무를 할 때 능률이 저하되어 힘듦을 겪는 경우가 많아요.



더욱이 화장실을 자주 들락날락 거리면서 요로감염이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자신의 이유를 알아본 후에 이를 해결하는 것이 좋아요. 화장실자주가는이유인 요실금이 생기는 이유는 엄청 다양해요. 이는 심리적인 문제도 있으며 신체적인 문제도 있기 때문에 몇 가지로 축약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원인을 두고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는 자기 자신이 판단하는 것 보다는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자료를 근거로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도 궁금해하는 분을 위해 몇 가지 이야기 한다면 일단, 이는 방광요도에 아픔이 있는 경우, 신경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전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혹은 기능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먹고 있는 약에 대한 부작용 등을 들 수가 있어요. 이런 문제 중에서 어떤 것인지는 보다 확인을 통해서 밝히는 것이 좋죠. 간혹 자신이 배변활동을 하러 자주 들락날락 걸리는지 잘 모르겠다면 하루에 8번 이상 가거나 잠을 자다가 2번 정도 화장실을 가는지 모시면 되어요.



이 경우 요실금과 과민성 방광염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런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일단 그 원인을 없애는 방법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어요. 이와 더불어 요실금인 만큼 방광에 대한 훈련이나 골반근육 운동을 비롯하여 생활 습관의 문제 등 다양하게 다뤄주는 것이 좋아요. 몇 가지 방법을 두고 떠라 하기 보다는 자신의 문제를 확실히 한 후에 그에 맞는 방법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그래도 현재 화장실자주가는이유를 알아보는 분을 위해서 생활 속에서 실천하면 좋은 몇 가지에 대해 말해본다면 일단 이뇨작용을 돕는 녹차나 카페인 그리고 탄산음료 등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잠을 자다가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는 것은 수면의 질을 떨어트리면서 건강을 망치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오후 6시 이후에는 물을 마시는 것 보다는 자재한 것이 좋아요.


또한, 섬유질 등을 꾸준히 먹어서 복압의 상승들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또한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의 단련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비만인 경우에는 살들이 방광을 누를 수도 있으니 알맞은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통해서 정상적인 체중관리를 하는 것 또한 중요하죠. 현재 빈번하게 화장실을 가서 힘들다면 자신에게 있는 문제를 먼저 파악한 후에 알맞은 조치를 취하셨으면 해요. 각자에 따라 이유가 다르며 각각 처치가 다르다는 것 알았으면 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