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볼때 아랫배 통증이 있나요

소변볼때 아랫배 통증이 있나요

소변볼때 아랫배 통증이 있나요



소변은 우리 몸에서 나온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참아선 안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단순히 나쁜 성분을 배출해주기 위함이 아니라 다른 질병을 만들어 내는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참아선 안 된다고 해요.


요의를 느끼면 대게 스스로 이를 제어할 수 있지만 이를 제어하지 못하는 요실금도 마찬가지인데요. 소변볼때 아랫배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소변을 봐도 개운치 않으며 요의를 참기가 힘들어 외출조차 꺼리게 되는 이러한 문제는 생활에 많은 불편을 가져와요. 예시를 통해 살펴볼게요.



출산을 한 후 오랜 고민을 한 끝에 3개월 만에 복직을 해서 업무를 보고 있는 이씨였어요. 남들은 산후 조리도 제대로 못하고 복직을 해서 어떻게 하냐라고 걱정을 했지만, 그녀는 오히려 엄마의 품을 그리워할 아기 걱정이 우선이었는데요. 회사 퇴근 후에도 지친 몸을 쉬기보다는 안아주지 못한 아기를 안아주는 등 아이를 돌보느라 여념이 없었어요. 



이렇게 출산 후 지친 몸을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아서 일까, 최근엔 요의를 참지 힘들어지고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새는 것 같은 느낌과 소변볼때 아랫배 통증과 불쾌감으로 일상 자체에 위협을 받게 된 것인데요. 혹시라도 실수를 할까 노심초사하며 보내는 시간에 정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게 되었어요. 



소변볼때 아랫배 통증과 같은 불쾌감, 기침을 할 때 새어나오는 소변, 참을 수 없는 요의 등의 증상을 보이는 요실금은 우리나라 사람들 중 약 40%가 경험을 할 정도로 흔히 나타나는 증사인데요.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나타날 확률이 높으며 개선이 안되는 상태에서 평생 이러한 문제를 겪으면 어떻게 하나 하는 고민을 할 수 있어요.



특히  소변볼때 아랫배 통증이 생길 수 있는 요실금은 출산 이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젊은 나이에 요실금을 겪고 있다는 사실에 부끄럽다는 이유로 문제를 감추기만 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임신과 출산, 노화, 근육 손상 등의 원인으로 나타난 요실금의 문제를 정확히 확인하고 방광의 기능을 되돌리는 것이 필요해요. 모든 문제를 방치하는 것은 더 큰 문제를 불러올 뿐이니 올바른 대처를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기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