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영구한의원 요실금 올바른 습관으로 예방을

부산수영구한의원 요실금 올바른 습관으로 예방을

부산수영구한의원 요실금 올바른 습관으로 예방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의 기능이 떨어지고 그에 따라 다양한 질환들이 나타나는데요. 특히 부산수영구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여성들의 연령 증가에 따라 요실금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요. 어린 시절에는 가끔씩 자고 일어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소변을 눠서 곤란해지거나 참지 못하고 바지에 실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 그와 같은 실수를 하게 되면 수습하기 난처한데요. 요실금은 배뇨 기능의 이상으로 인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밖으로 유출되는 현상을 지칭하는데요.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특히 연령대가 올라 갈수록 부산수영구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요실금을 많이 경험한다고 해요.



부산수영구한의원 등 대처가 필요할 수 있는 예시를 통해 요실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60대 초반 B씨는 얼마 전 난처한 일을 겪었어요. 밖으로 외출을 나간 B씨는 재채기를 하다가 그만 소변이 나와버리는 바람에 속옷을 다 적시게 되었는데요. 당황한 B씨는 집으로 황급하게 돌아와서 다시 옷을 갈아 입고 목적지로 향해야만 했어요.


그날 이후 B씨는 외출을 하는 것이 무섭고 혹시나 자신이 또 실례를 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었죠. 또한 최근 들어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고, 밤에 잠을 잘 때 화장실을 다녀왔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요의를 느끼면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증상이 계속되었어요. 



요실금은 증상에 따라 다양한 분류로 나뉠 수 있는데요. 보통 대부분의 요실금은 재채기, 기침 등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소변이 누출되는 현상으로 나타나는데요. 방광과 요도를 지지해주는 요도괄약근이 약해졌을 경우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 밖에도 급작스러운 요의를 자주 느끼고 과민성 방광 증상이 나타난다면 부산수영구한의원 등 조치가 필요할 수 있는 요실금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요실금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지 말아야 해요. 무엇보다 요실금을 예방하려는 생활 습관이 필요한데요. 먼저 소변을 자주 참는 것은 좋지 못하고 시간을 정해서 배뇨를 하며 올바른 배뇨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무리한 체중감량이나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들을 먹는 것을 피해야 하고 골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요실금은 노화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으로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실금이 계속 발생되게 되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고 심리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등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부산수영구한의원 등을 통한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