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영동한의원 앞 발바닥 통증 생겼다면

부산수영동한의원 앞 발바닥 통증 생겼다면

부산수영동한의원 앞 발바닥 통증 생겼다면




높은 구두를 신고 오래 걸어본 경험이 있다면 그때 겪는 발바닥과 발가락의 통증에 공감할 수 있을 텐데요, 통증이 심할 때는 구두를 벗고 잠시 쉬었다 갈 정도이기도 하죠. 이러한 증상은 굽이 높고 앞 볼이 좁은 뾰족 구두를 신었을 때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이는 발바닥 앞쪽으로 하중이 쏠리면서 일시적으로 통증이 생긴 것일 수도 있지만, 지간신경종과 같은 통증질환의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다소 생소한 용어인 지간신경종이란 발가락으로 가는 신경인 지간신경의 주위 조직이 두꺼워지면서 신경을 압박해 발 앞쪽과 발가락에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의미해요.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발가락뿌리 부분의 인대가 두꺼워지면서 신경을 압박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어요.


앞 볼이 좁거나 굽이 높은 신발을 신었을 때 신경이 더욱 압박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여요. 대부분 걸으면 증상이 악화되었다가 신발을 벗고 쉬면 증상이 한결 완화되므로 일시적인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지간신경종인 경우에는 부산수영동한의원 등 대처에 대해 도움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요.



볼이 넓은 신발이나 특수패드를 이용함으로써 통증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지만, 구두처럼 발에 압박을 많이 주는 신발을 신고 걷게 되면 다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부산수영동한의원 등의 관리를 적절히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한 신발을 벗고 발가락을 구부리면서 발 앞쪽을 마사지를 해주면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은 걷다가 통증이 느껴질 때 활용할 수 있어요. 


간단한 예시를 통해 지간신경종에서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5년 째 부산의 한 호텔에서 근무 중인 최씨는 2년 전부터 호텔 예식장 관리 업무를 맡아 하는 중이에요. 예식이 있는 주말에는 높은 구두를 신고 하루 종일 서있거나 계속 움직여야 했기에 저녁이 되면 다리가 퉁퉁 부어있는 것은 기본이고, 집에 돌아와 욱신거리는 발바닥을 자기 전까지 계속 주무르곤 했어요. 다행히 주중에는 안내 데스크에서 주로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그 사이에 다리가 회복이 되었다가 주말에는 다시 혹사시키는 과정을 반복하는 중이었죠.



그러던 중 몇 달 전부터 구두를 신고 조금만 걸어도 발바닥 앞쪽에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면서 발가락까지 타고 내려와 저린 느낌이 종종 들기 시작했고, 서있기도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할 때에는 화장실에 가서 잠시 신발을 벗고 발을 몇 분씩 주물러야 조금 나아지기도 했어요.


하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예식장에서는 마음 놓고 쉴 수도 없었기에 억지로 통증을 참기 일쑤였는데요. 그래서인지 통증은 날이 갈수록 심해졌고 최씨는 결국 잠시 예식장 업무를 쉬기로 결정했어요. 선배들에게 물어보니 부산수영동한의원 등 대처가 필요한 것은 아니냐고 말했고 최씨는 증상의 호전을 위해 부산수영동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인지 확인해보기로 했어요.



이처럼 지간신경종 증상은 많은 여성들이 구두를 신고 오래 걸었을 때 흔히 겪게 되는 통증과 비슷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길 가능성이 높은데요, 최씨처럼 업무상 높은 구두를 계속 신어야 하는 경우에는 지속적인 압박으로 인해 지간신경종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부산수영동한의원 등 대처방안을 찾아보고 도움을 통해 적절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아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