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락동한의원 발가락통증으로 괴로워요

민락동한의원 발가락통증으로 괴로워요

민락동한의원 발가락통증으로 괴로워요




발은 우리 몸을 지탱하는 소중한 부위에요. 그런데 항상 양말이나 스타킹 신발 속에서 답답하게 갇혀있어요. 발 건강에 대해서는 신경을 안 쓰는 사람도 많아요. 그러나 오래 걷거나 서 있거나 해서 발 통증을 느껴본 적이 있다면 발이 편안한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알 수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발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50대 이후에는 70% 이상이 다양한 종류의 발질환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나 발질환을 적극적으로 민락동한의원에서 대처를 할 생각을 하는 분은 많지 않아요. 하지만 발 질환을 민락동한의원이나 기타 도움을 고려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이동을 하는 것도 업무를 보는 것도 어려워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발 질환 중 하나가 지간신경종이에요. 지간신경종은 발가락으로 가는 신경이 발가락 뿌리 부분에서 압박되어 두꺼워져 발가락이 저린 증상을 말해요. 걷지 않을 때는 통증이 없지만, 발을 디딜 때 앞 발바닥 쪽이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고 발가락 쪽에 저린 느낌이나 무감각해지기도 해요. 


많이 걸을 수록 통증은 점점 심해져요. 특히 여성에게 자주 발병하는데 굽이 높고 좁은 구두를 신었을 때 증세가 나타나기 쉽기 때문이에요. 신발을 벗고 마사지를 하면 증세가 없어져서 질환이라고 생각을 못하는 분도 있어요. 그러나 높은 구두를 신으면 또다시 증세가 나타나요. 


민락동한의원의 도움을 고려해볼 수 있는 지간신경종과 관련된 예시를 보면서 지간신경종 대처와 예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40대 여성 K씨는 20대 중반 취업을 하면서 지금까지 비서로 일하고 있어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정장에 하이힐을 신고 일하고 있는데요.



최근 하이힐을 신으면 발바닥이 아프고 발가락이 화끈거리는 증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하이힐을 신고 하루 종일 일을 해도 이런 적이 없었는데 요즘은 출퇴근할 때는 운동화를 신고 회사에서만 하이힐을 신는데도 발바닥이 아파서 죽일 지경이에요.


단순히 오래 서 있어서 그런 거라 생각해 마사지를 하거나 찜질을 하거나 하면서 통증을 참고는 했는데요. 점점 참기 힘들 정도라서 하이힐을 안 신는 직업으로 바꿔야 하나 생각이 들 정도예요. 자신의 증상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시작한 K씨는 민락동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지간신경종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신의 증상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기로 했어요

.


지간신경종은 저절로 나아지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대처를 해야 해요. 통증이 점점 심해져 걷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어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어떤 질환이나 마찬가지지만 초기에 대처를 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지간신경종은 한번 발생하게 되면 재발이 쉬운 질환이라 더욱 처음부터 민락동한의원 등 대처가 필요한지 확인하고 점검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발 통증의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신발을 고를 때 꼭 맞는 것보다는 넉넉한 것을 고르고 앞부분이 뾰족한 것보다는 발가락이 편한 신발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재질이 부드럽고 바닥 패딩이 잘 되어 있는 굽은 2.5~3cm정도가 적당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