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지방빼기 유형부터 확인하세요!

피하지방빼기 유형부터 확인하세요!


피하지방빼기 유형부터 확인하세요!





보통 살을 뺀다고 하는 건 단순히 체중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지방양을 줄여야 하는데요. 그리고 지방이라고 하여 다 같은 지방이 아니기 때문에 유형에 알맞게 체중감량을 진행해야 해요. 


사람의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있으며 지방 유형에 따라 빼는 방법도 달라지는데요. 우선 피하지방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며 피부 바로 밑 쪽에 쌓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피하지방은 체내 천천히 축적이 되며 그만큼 피하지방빼기기 위해선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데요.그렇기 때문에 단기간에 빠르게 살을 빼려 하지 말고 오랜 시간 꾸준히 체중감량을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내장 지방은 내장과 간 등에 지방이 붙는 것으로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주로 발생하는데요. 내장 지방은 잘못된 생활 습관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관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럼 피하지방빼기 등은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이행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30대 H씨는 요즘 점점 늘어나는 몸무게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H씨는 지금까지 항상 표준 체중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출산을 한 후 살이 빠지지 않고 점점 살이 찌기만 했는데요.





H씨는 출산 후 찐 살이라 붓기가 빠지면서 서서히 살도 빠질 거라고 생각했지만 살은 빠지지 않았어요. 그러다 보니 거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았고 심지어 산후 우울증 증세까지 나타나며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느낄 정도였는데요.


H씨는 체중을 줄이기 위해 먹는 양을 줄이면서 체중감량을 진행했지만 생각처럼 살이 빠지지 않았고 그럴 때마다 절망할 수밖에 없었어요. 심지어 좀 더 빠르게 피하지방빼기를 하기 위해 식욕억제제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 후에도 체중감량을 지속적으로 실패할 뿐만 아니라 몸의 상태까지 악화되는 것을 느낀 H씨는 도움을 고려해보기로 하였어요. 





많은 분들이 빠르게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 무리한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럴 경우 요요로 인해 또다시 살이 찔 수 있고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체질에 맞게 체중감량을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체중감량을 진행하기 위해선 자신이 어느 지방 부위를 집중적으로 감량할 건지 계획을 세우고 감량을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사람의 지방은 크게 피하지방, 내장 지방으로 나눠지며 자신의 유형에 맞게 시도하는 것이 좋아요. 


피하지방빼기를 위해서는 식이조절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유산소 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체지방을 줄이고, 복부 근력 운동을 하여 피하지방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또, 이를 위해선 대사 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대사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몸에 노폐물과 독소 배출이 어려워져 점점 체중감량도 어려워질 수 있어요.


내장 지방의 경우에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은데요.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소식하는 습관을 들이고 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이처럼 각각의 피하지방빼기와 내장지방 빼기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시도하기 전 체질을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체중감량을 할 때는 체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건강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고 자신의 몸상태에 맞는 체중감량을 진행하시는 게 좋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