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줌쌀때 피 통증까지 느껴진다면

오줌쌀때 피 통증까지 느껴진다면

오줌쌀때 피 통증까지 느껴진다면


일상 생활을 평범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을 가지는 것은 누구나 그럴텐데요. 평화로운 일상에 갑자기 몸이 아파 괴롭다면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갑작스럽게 건강과 연결이 되어 있는 문제가 일어나기 시작한다면 난감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문제가 만약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이상이 있음을 느끼고 서둘러 확인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사람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다양한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존재하는데요. 여성분들이라면 중년의 나이에 이를수록 요실금 (尿失禁), 갱년기 (更年期) 증상이 발병될 수 있고 남성이라면 전립선비대증에 걸릴 가능성이 있어요. 



중년남성에게 쉽게 발병될 수 있는 전립선비대증은 오줌쌀때 피가 나타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오줌이 자주 마렵고, 야간에 화장실을 자주 가는 야간뇨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이렇게 오줌쌀때 피가 나온다는 것은 방광에 염증이 나타나고 있거나 요도 쪽에 염증이 생기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세가 나타나는 이유는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면서 소변 배출의 기능을 하는 요도를 압박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전립선비대증은 예전에는 나이가 먹으면서 전립선의 기능이 퇴화되어 오줌쌀때 피, 절박뇨 등과 같은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으나 요즘에는 발병되는 연령이 젊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요즘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비만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좋지 못한 식습관으로 건강이 악화되어 이러한 질환이 이른 나이에 발병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이상 증후가 나타났을 때 안일하게 생각해서는 안되는데요. 이 증세를 오랜 시간동안 방치할 경우 제대로 된 성과 관련된 생활을 하기 어려워질 수 있고 심한 남성질환(男性疾患)으로도 변질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럼 전립선비대증(前立腺肥大症)이 의심된다면 어떠한 대처가 올바를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보도록 할게요. 


김씨는 평소 음주와 흡연을 자주 하였어요. 김씨는 일을 하면서 시간마다 나가서 흡연을 하고 일이 끝나면 회사 직원들 또는 친구들과 함께 밥을 먹으면서 술을 마시기도 했죠.



그러던 어느 날 오줌쌀때 피가 나왔는데 크게 별일이 아니라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증세는 짧은 시간 내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었고 긴 시간동안 나타났는데요. 심지어 이렇게 혈뇨만 나오는 것이 아닌 소변볼 때 통증도 함께 나타나자 불편함이 느껴져 힘들었어요. 


지인에게 들으니 이러한 증세를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고통스러울 정도로 증세가 악화될 수 있고 이러한 증세는 요즘 젊은 나이에도 쉽게 발병하여 안심해서는 안될 것 같다고 조언해주었어요. 


이렇게 지인의 조언을 들은 김씨는 신체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되어 신속히 원인을 확인해보고 증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보기로 하였어요. 



이처럼 심각성을 보이고 있어도 크게 여의치 않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을거라는 생각으로 방치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게 되면 전립선 건강은 더 약해지며 증세가 심해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을 배제하긴 어려운데요.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도 도움되는 방법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음주와 흡연은 혈뇨 (血尿)와 같은 증세에 도움을 주지 못한 행위일 수 있으니 가능한 횟수를 줄이거나 행위를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배뇨통 (排尿痛)이 있을 경우에는 어떤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서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걸 인지하고 자신의 증상이 의심된다면 서둘러 대처를 하도록 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