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화장실 자주 간다면 문제가 있죠

밤에 화장실 자주 간다면 문제가 있죠

밤에 화장실 자주 간다면 문제가 있죠


일상생활을 보내면서 이전에 없던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나 당황스러운 경우를 느낀 적이 있으실 텐데요. 



예를 들면 갑작스럽게 발생한 어지러움, 소화불량(消化不良)그리고 밤에 화장실 자주 가는 증상이에요. 


그 중에서도 밤에 화장실 자주 가는 증상은 초기에 발생하면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러한 증상과 더불어 소변을 보더라도 잔뇨감이 남아있고 소변을 참지 못하는 증세도 함께 느낄 수 있어요.



보통 이러한 증상이 발현되면 잠을 자기 전에 물을 과도하게 많이 먹어서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하고 방심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러한 증세가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세가 아니라면 이는 확인을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렇게 밤에 화장실 자주 가는 증상을 야간뇨(夜間尿)라고 할 수 있어요. 


야간뇨의 경우에는 방광에서 염증이 발생되어 나타날 수 있고. 남성의 경우에는 전립선 비대증 (前立腺肥大症)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어요. 



그리고 요도 협착증 등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해당 질환이 발생되는 요인이 다양하고 증상도 다양해 자신에게 맞는 대응방법으로 대처하는 것이 필요해요. 


만약 이러한 증세가 규칙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는 상황일 수 있으니 이는 방치하지 말고 증세가 악화되어 삶의 질이 저하되기 전에 빠른 대처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럼 해당 질환은 어떤 상황에서 발생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최근 B씨는 밤에 화장실 자주 가는 모습들을 보이기 시작을 했어요. 처음에는 단순히 잠을 자기 전에 음료수, 물 등을 많이 섭취하여 일시적으로 나타난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세는 규칙적으로 반복되었고 이로 인해 잠을 이룰 수가 없었어요. 


초반엔 자다 일어나는 것에 대해서 조금 좀 불편하네 정도였지만 점점 심해지는 상황에 스트레스까지 받게 되었는데요.



안되겠다 싶어 잠을 이루기 전에는 물도 잘 섭취하지 않았지만 계속되는 배뇨의 불편함을 찾을 수 없어 결국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어요.


야간뇨가 잦은 이유는 소변이 양이 적어서 배뇨(排尿)를 하는 시간이 짧아지고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불쾌감과 잔뇨감이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이는 여성이라면 요실금(尿失禁)등과 같은 원인 때문에 발생할 수 있고 남성이라면 전립선 건강과 관련된 문제가 발현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보통 중년의 여성, 남성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에요. 다만 이러한 증세에 불편함을 느끼지만 나이가 들면 당연히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러한 증세는 당연하지 않으며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대응을 해줄 필요가 있어요. 


따라서 밤에 화장실 자주 가거나, 소변 횟수가 잦아지고, 소변을 보더라도 잔뇨감이 남아있다면 불편함이 커지기 전에 서둘러 해결방법을 찾아보기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