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답답할때 위장질환으로도

가슴이답답할때 위장질환으로도

가슴이답답할때 위장질환으로도


현대인들의 고질병 중 하나가 바로 위장질환(gastrointestinal disorder)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소화 기능이 저하되면서 위장질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어요. 특히 가슴이답답할때가 자주 있다면 이는 위염의 신호일 수 있으니 제대로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위벽이 손상되고 소화 기능이 떨어지면서 만성적으로 가슴이답답할때가 자주 나타나곤 해요. 만약 트림이 자주 나오고 속 쓰림,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있다면 위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위염은 대표적인 생활습관 중 하나로, 섭취하는 음식에 의해 상태가 크게 좌우되는 질환이에요. 따라서 생활습관, 특히 식습관 개선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몇 십년 동안 굳어진 습관을 고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닐 거예요. 



그러므로 평소 가슴이답답할때가 잦아 위염이 의심된다면 근처 한의원 등을 찾아 체질에 따른 상태 개선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어요. 


이러한 위염을 반복적으로 앓다 보면 만성적으로 증상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저하된 위장 기능을 보강하고 영양 균형을 맞추는 노력을 통해 위염 등의 위장 질환을 개선할 필요가 있어요. 


그럼 위염이 의심되는 증상이 어떻게 나타날 수 있는지 예시를 통해 설명해볼게요. 50대 여성 최 씨는 평소 속이 가슴이답답할때가 많아요. 주로 식사 후에 소화가 잘 안 되고 트림이 자주 나요. 처음 소화불량이 생겼을 때는 일시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크게 신경 쓰지 않았어요. 



하지만 소화불량 증상은 주기적으로 나타났고 이제는 만성적으로 소화가 개운하게 되지 않고 있어요.  가슴이답답할때가 지속되다 보니 먹는 것도 부실해지고 피로감(疲勞感)이 심해졌어요. 


최 씨는 계속되는 소화불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어요.이렇게 잦은 소화불량, 트림, 식욕부진 등의 증상 또는 속 쓰림, 메스꺼움, 명치 통증, 구토 등의 증상이 있다면 위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위염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위궤양 (gastric ulcer), 위암 등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으니 제대로 된 관리를 빠르게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러나 이런 위장질환을 현대인이라면 자주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대처를 신속하게 이행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일시적으로 소화제 섭취 등을 통해 증상을 개선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약 섭취 등의 대처는 증상의 원인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즉, 다시 재발될 위험이 있어요. 그러므로 이렇게 임시방편 (臨時方便)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기 보다는 명확한 원인을 모색해보는 것이 필요해요. 



따라서 초반에 위염(胃炎)이 의심되는 증상이 느껴진다면 증세가 심해져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야기하기 전에 적절한 대처로 건강을 지키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