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어깨가아파요 점점 심해지기만 해요?

오른쪽어깨가아파요 점점 심해지기만 해요?

오른쪽어깨가아파요 점점 심해지기만 해요?


어깨통증으로 인해 관리를 고려하는 분들 중 오십견으로 인한 것은 아닌지 우려하는 경우가 많아요. 만일 이 질환에 노출된다면 오른쪽어깨가아파요 라고 호소하는 횟수가 잦아지고, 스스로 팔을 올리는 것조차 힘들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전체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려고 할 때 어깨에 전반적으로 아픔이 나타나면서 움직이는 것이 힘들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보고 문제가 더 악화되기 전에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는 오랜 시간 방치될 경우 야간에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의 통증이 지속되어 생활패턴이 많이 바뀔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지속적으로 수면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다면 불면증으로 이어져 생활의 질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고 대처방안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해요.


오른쪽어깨가아파요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반복적으로 비슷한 집안일을 되풀이하는 경우나 책상 앞에 앉아서 오랫동안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혹은 누워서 잘 때 지나치게 옆으로 돌아 누워 자는 습관을 가진 분들, 운동량이 부족한 분들 또한 노폐물이 쌓이면서 아픔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럼 이 질환에 노출될 경우 어떤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을 지 예시를 들어 알아보도록 할게요.


곧 다가오는 연휴가 두려운 40대 후반의 주부 R씨는 최근 들어 오른쪽어깨가아파요 하고 호소하는 횟수가 잦아졌어요. 



평소에도 해당 부위가 종종 아팠지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졌기 때문에 참아 보기로 했어요. 그렇지만 얼마 전부터는 오른쪽어깨가아파요 등의 증상이 더 악화되어 혼자서 옷을 갈아입는 것조차 어렵게 느껴졌는데요.


초기에는 심각하지 않은 증상으로 견딜 수 있다고 여겼으나 더 악화된 증상에 견디기가 힘들다고 판단한 R씨는 신속하게 대처를 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이처럼 주부들에게도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오십견은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되기 보다는 더 강도가 심해질 수 있기에 빠른 대응이 요구되는데요.


물론 개인에 따라서는 자연스럽게 개선될 수도 있으나 본인에게 해당되는 지는 명확히 알 수가 없기에 이상증후가 느껴진다면 가능한 신속한 대처로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 수 있어요. 



오십견(五十肩)은 자세 및 스트레스,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어깨 부분에 어혈이 발생하면서 근육이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하여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인데요. 


이는 노화로 인해 발생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요즘은 젊은 연령층에서도 흔히 발병할 수 있는 질환이기에 조속한 조치가 현명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도록 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