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담왔을때 가볍지 않은데

목에 담왔을때 가볍지 않은데

목에 담왔을때 가볍지 않은데


자동차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교통사고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 에요. 특히 사고의 경중과 관련없이 가볍게 일어나는 접촉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겉으로 보았을 때 별다른 외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자동차가 손상된 것을 수습을 하느라 본인의 몸 상태는 미처 케어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아무리 가벼운 충격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예상치 못한 순간에 발생한 충돌로 인해 문제가 발현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충격으로 인해 목이 갑자기 뒤로 젖혀졌다가 앞으로 꺾이는 편타성 손상으로 목에 담왔을때 등의 증상이 유발될 수 있어요. 목은 안전벨트로 보호되지 못해 앞 뒤로 크게 흔들리면서 관절 및 척추의 밸런스를 저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예시를 통해서 더 세세하게 알아볼게요.


30대 중반의 직장인 U씨는 신호 대기 중에 뒷 차 운전자의 실수로 인해서 충돌을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범퍼만 찌그러진 것만 눈에 보였기에 바로 수리를 맡겼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몸 건강에 이상이 생겼어요. 다음날부터 목에 담왔을때처럼 목이 뻣뻣하고 허리에 통증까지 생겼는데요.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목에 담왔을때 증상이 나타나는 것뿐만 아니라 두통과 불면증까지 나타나게 되었어요. 


해당 문제가 단기간에만 발현되지 않고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자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호소할 정도까지 이어졌어요.



이에 혹시 얼마 전에 발생했던 교통사고로 인한 것은 아닐까 생각했고, 이로 인한 것이라면 문제가 더 악화되기 전에 가능한 빠른 대처가 건강을 영위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어요. 


교통사고로 인해 갑자기 충격을 받게 되면 체내의 미세혈관이 파열되면서 어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기혈순환을 막으면서 노폐물, 독소의 배출을 방해하고 염증을 유발하는 요소가 될 수 있기에 목에 담왔을때 등의 증세가 개선되지 않고 오래 이어진다면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시일이 흐르면서 목 뿐만 아니라 주위 부위까지 문제가 이어질 수 있고 이로 인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므로, 사고 이후 이전에는 나타나지 않던 증세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신속한 대응으로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현명할 수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